세종대 법학부 최승재 교수, ‘신미국특허법’ 출간

세종대 법학부 최승재 교수, ‘신미국특허법’ 출간

  • 기자명 최태우
  • 입력 2020.09.14 09: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세종대학교 법학부 최승재 교수가 미국특허법을 소개하는 ‘신미국특허법'을 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신미국특허법’은 2020년까지 미국 특허법과 관련된 주요 쟁점들에 대한 법리와 판례를 정리한 책이다. 특허법 분야의 실무가나 이론가가 최신 실무와 이론을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책은 전체 7장으로 구성된다. 제1장은 미국 특허법의 역사, 제2장부터 제4장까지는 특허 실체법을 다루고 있다.

제5장부터 제7장까지는 소송과 소송 외의 ITC 절차와 심판(PTAB) 절차를 포함한 특허절차법을 다루고 있다.

이 책은 최승재 세종대 교수, 김영기 서울중앙지방법원 판사, 박현우 LG화학 변호사가 공동으로 집필했다. 세 사람은 2011년에도 특허법 관련 서적인 ‘미국 특허법’을 저술하기도 했다.

최승재 교수는 “미국 특허법에 대한 이해는 변리사와 같은 실무가들은 물론 특허청과 같은 정책 입안자들에게도 필요하다”며 “이 책은 이론과 실무가 연결돼 있어 한국의 특허법과 제도 발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며 책에서 정리된 용어례가 널리 활용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최 교수는 대한변호사협회 법제연구원장, 대한상사중재원 중재인 등을 지내고 국제산업재산권보호협회(AIPPI) 한국부회장, 한국특허법학회 이사를 맡고 있다.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therapy4869@daum.net 

더퍼블릭 / 최태우 therapy4869@daum.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