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스마트 그린도시 공모사업 응모 최종 점검

진천군, 스마트 그린도시 공모사업 응모 최종 점검

  • 기자명 조길현
  • 입력 2020.11.24 09: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천군 덕산읍 신척저수지 전경 사진
[더퍼블릭 = 조길현 기자] 진천군이 환경부 주최 ‘스마트 그린도시 사업’ 공모 참여를 위한 최종 점검 회의를 개최했다.

 

24일 군에 따르면 2015년 용도폐지 이후 급격히 악화된 덕산읍 소재 신척저수지 수질 문제로 지속적인 민원이 제기돼 왔다.

 

이에 군은 올해 초 수질개선계획 수립 용역을 추진하는 등 민원 해결을 위해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왔으며 지난 9월, 스마트 그린도시 공모사업에 참여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이 날 회의는 군이 전문기관에 의뢰해 분석한 신척저수지 수질 악화 원인을 바탕으로 덕산읍발전협의회, 덕산읍주민자치회 등 지역 주민들의 의견이 반영된 사업계획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이에 앞서 한국농어촌공사 진천지사를 비롯해 사업 계획의 실현가능성 등에 대한 자문 역할을 맡아 줄 △KT충북본부 △KT이엔지코어 △㈜아썸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해당 사업을 충실히 준비해왔다.

 

특히 신척저수지 소유자인 한국농어촌공사는 그 동안 수질개선에 대한 주민 요구에 함께 대응해 왔으며 향후 공모 선정 시 부지사용 등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적극적 협력을 약속했다.

 

이규태 환경과장은 “이번 사업이 단순 환경개선의 문제를 넘어서 덕산읍 주민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지역의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꼼꼼히 살피며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한편 해당 공모사업의 대상지는 이달 30일 접수 마감 뒤 서면·현장·종합평가를 거쳐 12월 말 결정되며 전국에서 25개 지역이 선정될 예정이다.

더퍼블릭 / 조길현 times1920@hanmail.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