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도서관, 온라인으로 즐기는 제8회 북 페스티벌 행사

충북교육도서관, 온라인으로 즐기는 제8회 북 페스티벌 행사

  • 기자명 조길현
  • 입력 2020.10.15 10: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페스티벌 온·오프라인으로 10월 16일(금)~10월 30일(금) 운영

▲  제7회 북 페스티벌 행사 사진(사진/충북도교육청)
[더퍼블릭 = 조길현 기자] 충청북도교육도서관(관장 이충환)은 제8회 충북교육도서관 북 페스티벌 행사를 ‘책과 함께 즐기자’ 라는 주제로 10월16일(금)~30일(금) 온·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하여 운영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코로나로 지친 학생, 학부모의 심리 방역을 위해 무조건적 ‘취소’가 아닌 온라인으로 운영을 진행한다.
 

교육도서관에 따르면 북 페스티벌은 도서관 현장에서 각종 체험프로그램 및 공연, 강연 등으로 진행되었지만, 올해는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여건을 감안하여 온라인 방식인 누리집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10월 16일(금) ~ 17일(토) 2일간 충청북도교육도서관과 (재)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동부창고에서는 주제 강연과 함께 동시·동요 북 콘서트, 충북지역 작가와의 만남, 래퍼와 함께하는 공연 등을 오프라인으로 실시하고, 이를 영상으로 제작하여, 북 페스티벌 전용 누리집(bf.cbelib.go.kr)에 게시할 예정이다.
 

모든 영상은 유튜브 실시간 채널(충청북도교육도서관)로도 송출하여 10월 30일(금)까지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시청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영유아 및 초·중등 대상 독서활동 응원꾸러미를 제작하여 가정학습 시간에 안전하고 편안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택배와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신청학교에 제공하기로 하였다.
 

e-book을 활용한 독서 골든벨, 충북의 문장 필사하기, 가족 시 낭독 동영상 제작하기 코너 등도 마련하고, 그동안 충북교육도서관에서 진행되었던 각종 교육프로그램의 결과물들도 충청북도교육도서관 누리집에 게시하여 다양한 볼거리와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제8회 충북교육도서관 북 페스티벌이 코로나19로 지친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서로 소통하는 화합의 장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북 페스티벌에는 60개 기관, 21,000여명이 참여한 바 있다.

 

 

더퍼블릭 / 조길현 times1920@hanmail.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