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시연, ‘김혜경 법카 폭로 공무원, 김은혜 캠프 돕겠다 밝혀’

깨시연, ‘김혜경 법카 폭로 공무원, 김은혜 캠프 돕겠다 밝혀’

  • 기자명 최얼
  • 입력 2022.05.18 10:5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상임고문이 16일 오후 인천시 미추홀구 인하대학교에서 열린 박남춘 인천시장 후보와 함께하는 '청춘남춘' 소통간담회에서 학생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이미지-연합뉴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이재명 전 경기도지사 부인 김혜경씨의 법인카드 유용 의혹을 폭로한 전 경기도청 공무원 A씨가 19일 개시될 6.1 지방선거 운동 기간 중 국민의힘 김은혜 경기지사 후보의 유세를 지원하겠다는 의중을 내비친 것으로 알려졌다.

<중앙일보>의 18일자 단독보도에 따르면, ‘깨어있는 시민연대(깨시연)’ 이민구 대표는 지난 17일 중앙일보 유튜브 ‘강찬호의 투머치토커’ 인터뷰에서 “A씨에게 도움을 청했는데 응할 뜻을 밝혔다”며, A씨의 김은혜 캠프 유세 참여의사를 전했다.

김혜경 씨의 법인카드 유용 의혹은 경기도청 비서실 7급 공무원으로 근무하던 A씨가 “도청 총무과에 근무했던 배모 전 사무관(총무과 5급 공무원)이 내게 김씨의 약 대리 처방과 수령 및 음식 배달 등을 지시했다”고 폭로하면서 알려진 바 있다.

<중앙일보>는 A씨가 김은혜 후보 선거유세에 참가하게 된 배경에 대해 이 대표와의 일문일답을 진행했다.

이 대표는 ‘A씨가 김은혜 후보 지원에 나서게 된 경위’에 대한 질문에 “A씨를 도와주는 변호사를 통해 A씨에게 ‘6.1 지방선거에서 김은혜 경기지사 후보가 승리하도록 도와달라’고 청했더니 A씨가 ‘어떻게 도와드려야 되겠느냐’라고 답했다. 도와주겠다는 뜻이 확인된 거다”라고 답했다.

‘언제 어떻게 지원에 나설 예정인가’라는 질문에는 “19일부터 31일까지 이어지는 선거운동 기간 중 김 후보의 유세를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A씨가 유세에 나서면 처음 베일을 벗는 것이다. 이재명 후보의 경기지사 지사 재직 시절 도청 공무원으로 직접 피부로 겪은 비리들을 생생히 알릴 것으로 본다”며 “이를 위해 조만간 A 씨와 김 후보 측의 만남을 주선할 것이다. 김 후보 측도 A씨가 정의를 위해 비리를 폭로한 공익제보자인 만큼 거취를 긍정 검토할 예정이라 한다”고 설명했다.

<중앙일보>는 이 기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금일(18일) 오후5시 자사 유튜브 ‘강찬호의 투머치토커’에 상세 보도하겠다고 전했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3@thepublic.kr 

더퍼블릭 / 최얼 chldjf12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