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로윈’부터 ‘애국마케팅’까지…유통업계, ‘10월 특수’ 겨냥 각종 이벤트 실시

‘할로윈’부터 ‘애국마케팅’까지…유통업계, ‘10월 특수’ 겨냥 각종 이벤트 실시

  • 기자명 최얼
  • 입력 2021.10.27 11:1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용요약

-'이커머스·오프라인 유통업계'  할로윈데이 겨냥각종 '파티용품'준비

-객실부터 오징어게임 이벤트 까지...'호텔업계' , 각종 할로윈 프로모션 진행

-'편의점업계' 애국마케팅으로 10월특수 겨냥…'독도의날'이벤트 실시

[더퍼블릭 = 최얼 기자] 유통업계가 10월 특수를 겨냥해 각종 이벤트를 마련했다. ‘할로윈 데이’와 ‘독도의날’ 행사가 그 대상이다. 할로윈데이는 10월 31일 이며, 독도의날은 10월25일이다.

할로윈 마케팅, 코로나 팬데믹 영향에 ‘홈파티족’ 겨냥

26일 업계에 따르면, 이커머스와 오프라인 유통업계는 할로윈 특수를 겨냥해 각종 파티용품과 코스튬 할인 행사를 진행할 방침이다.

다만, 이번 할로윈데이는 코로나19팬데믹 여파로 여러사람이 함께 모이는것에 제약이 따를 것으로 전망돼 소수로 할로윈 파티를 즐길수 있는 방식으로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우선 위메프는 할로인 파티용품을 모아 ‘해피 할로윈 홈파티’ 기획전을 11월 첫째주부터 1주간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기획전에선 아이들이 입을 수 있는 애니메이션과 영화 속 캐릭터 의상부터 마녀, 뱀파이어, 해골, 좀비와 같은 다양한 복장이 준비됐다.

쿠팡도 집에서 즐길 수 있는 파티용품을 한곳에 모은 ‘해피 할로윈 기획전'을 오픈했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기획전에선 집이나 캠핑장 등에서 가족과 함께 할로윈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3500여가지의 파티용품들이 판매된다.

호텔업계로 최근 투숙인원 제한이 풀린것에 힘입어 각종 할로윈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다.

화성 롤링힐스 호텔은 31일까지 할로윈 마스크와 스티커, 마녀 모자 만들기 키트를 제공하는 ‘할로윈 인 롤링 패키지’를 선보인다.

또 다른 기업인 워커힐 호텔도 31일까지 할로윈 이벤트 체험을 할 수 있는 핼러윈데이 객실 패키지를 제공할 방침이다.

심지어 최신 유행하는 오징어게임 이벤트를 준비하며 할로윈을 준비하는 곳도 있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이달 30일부터 오징어 게임에 등장했던 달고나 뽑기, 구슬치기, 딱지치기 등으로 ‘할로윈 서바이벌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유통업계에서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홈파티 문화가 생겼다”며,“이로인해 파티용품은 물론 코스튬의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라고 말했다.

독도의날 맞아 애국마케팅 나서는 ‘편의점 업계’

10월 특수를 노린 유통업계의 마케팅은 비단 할로윈데이 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최근 ‘독도의날’을 기념하는 애국마케팅에도 적극적으로 나섰다는 점에서다.

편의점 기업 CU는 독도의날 이벤트를 기념해 독도소주 리미티드에디션을 출시했다. 해당상품의 정식명칭은 40240 독도소주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숫자40240은 독도의 우편번호를 의미한다.

가격은 3500원이며, 신세계백화점 본점·강남점·대구점, 편의점 CU 등에서 구매가능하다.

아울러, 이벤트도 준비됐다. 지난 23일부터 시작된 이 이벤트는 앱에서 독도 이름 변천사, 최초의 공식 기록 등 독도와 관련된 게시물을 공개한다.

해당 게시물을 공유한 고객들이 이벤트에 응모하게되면 1만명을 추첨해 1025원 상당의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또 다른 기업 GS25는 비보이팀 '갬블러크루', 패션 브랜드 '크리틱'과 함께 독도 관련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일 독도를 주제로 한 갬블러크루의 비보잉 영상을 제작해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인 바 있다.

심지어 독도사진을 넣은 바람막이도 출시될 예정이다. 해당 바람막이는 독도 사진을 바람막이 전후면에 넣고 독도의 위도와 경도를 왼쪽 가슴 하단에 새겨 넣은 것이 특징이다.

고객들이 독도 알리기 영상을 시청한 뒤 해시태그와 함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바람막이가 증정된다.

(이미지-홈플러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12@thepublic.kr

더퍼블릭 / 최얼 chldjf12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