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테크로스워터앤에너지-테크로스환경서비스와 금융자문 MOU체결

KB증권, 테크로스워터앤에너지-테크로스환경서비스와 금융자문 MOU체결

  • 기자명 김수영
  • 입력 2020.07.09 11: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김수영 기자] KB증권은 여의도 KB증권 본사에서 ㈜테크로스워터앤에너지 및 ㈜테크로스환경서비스와 포괄적 금융자문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8일 진행된 MOU체결식에는 김성현 KB증권 대표이사와 김정철 테크로스워터앤에너지 및 테크로스환경서비스 총괄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테크로스워터앤에너지와 테크로스환경서비스는 순수·초순수와 같은 공업용수 공급, 하·폐수처리, 하수 재이용 등의 수처리 사업과 폐기물 처리 및 에너지화, 대기오염 방지사업, 에너지저장시스템(ESS) 등 신재생 에너지 사업의 사업개발, 설계·시공·운영을 하는 종합환경기업이다.

KB증권은 이번 MOU체결을 통해 테크로스워터앤에너지 및 테크로스환경서비스와 함께 ▲인수합병(M&A) 및 전략적 투자 ▲기업공개(IPO) ▲기업지배구조개편 ▲프로젝트 파이낸스 사업 등의 부문을 주관하고 금융자문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KB증권 관계자는 “이번 MOU체결은 전국 기업금융 커버리지 조직인 CIB센터에서 주도적으로 추진했다”며 “고객사의 라이프 사이클 전반에 걸쳐 종합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글로벌 종합환경기업의 입지를 구축하는데 일조하는 좋은 파트너관계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더퍼블릭 / 김수영 기자 newspublic@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수영 newspublic@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