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송갑석 의원, 중소기업 지원 확대 및 규제 완화 8법 대표발의

더민주 송갑석 의원, 중소기업 지원 확대 및 규제 완화 8법 대표발의

  • 기자명 김영덕
  • 입력 2020.07.08 11: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영덕 기자]더불어민주당 송갑석 의원은 지난6 중소기업 지원확대 및 규제완화를 위한 8개 법안을 대표발의했다.

 

송 의원은 산업 간 융복합신기술 개발 등으로 새로운 업종이 등장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게 창업중소·벤처기업에 대한 업종 제한을 완화하고중소·중견기업이 고유의 지적재산권을 토대로 시장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제도 보완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중소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우수 인력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지만열악한 근무 여건으로 인해 신규 인력 채용이 어렵고 핵심 기술인력마저 유출되는 상황이라며 중소기업 근로자들의 각종 복지 및 세제 지원으로 인력난을 해소해야 한다고 법안 취지를 밝혔다.

 

법안의 주요 내용은 중소기업 장기재직 근로자 소득세액 감면 등 근로복지를 향상하고 중소·중견기업의 지식재산권 보호 부담을 낮추는 것으로,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 3건 및 지방세특례제한법 개정안’ 등이다.

 

또한 중소기업의 기술보호 및 기술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법안은 기초연구진흥 및 기술개발 지원법 개정안’,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 개정안’, ‘중소기업기술 보호 지원에 관한 법률 개정안’, ‘부가가치세법 개정안’ 등이다.

 

한편 송 의원은 지난달 29일 코로나19 위기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자영업·소상공인 등 경제적 약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공정경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7개 법안을 대표발의했다.

더퍼블릭 / 김영덕 rokmc3157@naver.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