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사망 신고자, 정부 발표보다 32명 더 있어…경조증 신고 환자 집계 제외

백신 사망 신고자, 정부 발표보다 32명 더 있어…경조증 신고 환자 집계 제외

  • 기자명 최태우
  • 입력 2021.05.13 11: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후 부작용으로 사망한 이들이 정부의 발표자료보다 32명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TV조선’ 단독보도에 따르면 이날 0시 기준 공식 사망 신고자는 103명이다.

그러나 질병관리청이 김미애 국민의힘 의원실에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이날 공식 사망신고자 103명 외에도 경증이나 중증의 이상반응을 신고한 뒤 숨진 32명이 통계에 집계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이처럼 정부 공식 통계에 접종 후 사망 사례로 분류되지 않은 이유는 최초 이상 반응 신고를 기준으로 사망 통계가 기록되기 때문이다.

즉, 이상 반응을 보인 접종자가 증상을 신고한 뒤 수일 후 사망한다면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의 사망자 집계에서 제외된다.

또 질병관리청 자료에 따르면 신고 당시에 별도의 증상이 없었던 접종자들이 사망할 경우 사망자 집계에서 제외된다.

이와 관련해 김 의원은 “마치 정보를 숨기는 듯한 인상을 주면 국민 불안은 더 커질 수밖에 없고, 접종률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말했다.

한편 오늘 광주에서는 코로나19 화이자 백신을 맞은 81세 여성 A씨가 접종 2분여 만에 중증 전신 알레르기 반응인 아나필락시스를 보이며 사망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therapy4869@thepublic.kr 

더퍼블릭 / 최태우 therapy486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