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프로야구, 한국시리즈 맞이 특별 중계 운영...현직 스포츠 캐스터·개그맨 해설진 동반 출연

U+프로야구, 한국시리즈 맞이 특별 중계 운영...현직 스포츠 캐스터·개그맨 해설진 동반 출연

  • 기자명 임준
  • 입력 2021.11.12 11: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임준 기자] 프로야구 한국시리즈를 맞이하여 이통사가 특별중계를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LG유플러스는 자사의 야구 플랫폼 서비스 U+프로야구에서 KBO 한국시리즈 1, 2차전의 특별중계를 운영한다고 12일(금) 밝혔다.

올 시즌 마지막 경기를 응원하고, 야구팬들에게도 즐길거리를 제공한다는 취지다라고 전했다.

U+프로야구는 모바일 앱(App.)과 웹(base.uplus.co.kr)을 통해 KBO 실시간 중계, 각 구단의 경기 일정, 주요 선수 정보, 인기 하이라이트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야구 플랫폼 서비스다인데 ▲KBO 경기 5개 실시간 동시 시청 ▲포지션별 영상 ▲홈 밀착영상 ▲경기장 줌인(8K) ▲주요장면 다시보기 등 ‘집관(집에서 관람)’에 최적화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고 소개했다.


오는 14일과 15일 양일간 선보이는 특별중계는 ‘야구 매니아가 중계하는 방송’, 줄여서 ‘야매 중계’ 서비스의 일환이다라고 소개했다. 

개그맨들이 각 팀을 응원하는 이른바 ‘편파’중계의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며, 현재 방송사에서 근무 중인 스포츠 캐스터가 직접 출연하여 친숙한 단어와 쉬운 용어에 기반한 해설도 함께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올 시즌부터 신설된 야매중계는 방송사 중계의 어렵고 딱딱한 해설을 탈피해, 마치 야구를 잘 아는 동네 형과 함께 관람하는 듯한 시청경험을 선사해왔다고 소개했다. 

이를 통해 지난 10월에는 야매중계 경기의 고객 채팅 참여율이 일반 경기 대비 5배 이상 높아지며 대표적 양방향 소통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고 주장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특별중계를 맞이한 기념 이벤트 <노필터 야매중계>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오는 16일까지 한국시리즈 경기의 특별 야매중계 장면을 스크린샷으로 캡쳐해 이벤트 페이지에 업로드하는 고객들은 추첨을 통해 가정용 빔프로젝터, 백화점 상품권 등을 증정 받을 수 있다고 안내했다.

고광호 LG유플러스 스포츠플랫폼사업담당은 “U+프로야구에서 한국시리즈를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마련해 KBO 팬들에게 시즌 마지막의 아쉬움을 달래고자 했다”라며 “내년에는 비대면 분위기가 완화돼 더 많은 야구팬들이 즐겁게 경기를 관람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U+프로야구에서도 그에 발맞춘 고객편의 기능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올 시즌 U+프로야구에 4대 기능을 신설해 ‘집콕 응원’의 묘미를 더했다. U+프로야구에서는 올해 리그부터 ▲실시간 스트라이크존 ▲야매 중계 ▲친구채팅 ▲친구초대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업계 한 관계자는 "독특한 중계방식으로 MZ세대에게 어필하는 방식이 트렌드인듯 싶다. 소비자의 니즈에 맞는 서비스가 많아져야 한다"고 말했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더퍼블릭 / 임준 기자 uldaga@thepublic.kr 

더퍼블릭 / 임준 uldaga@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