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선 경전철 호재 안은 ‘힐스테이트 장승배기역(가칭)’ 계약 중

서부선 경전철 호재 안은 ‘힐스테이트 장승배기역(가칭)’ 계약 중

  • 기자명 최형준
  • 입력 2020.10.21 11: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최형준 기자] 동작구청에서 발표한 동작구, 장승배기 종합행정타운 실시계획 고시(2018년 12월 26일 동작구청 보도자료)내용에 따르면 동작구 신청사가 들어서는 ‘장승배기 종합행정타운’이 오는 11월 착공에 들어설 전망이다.

이에 장승배기역 6번 출구와 인접한(직선거리 3m) 역세권 아파트 ‘힐스테이트 장승배기역(가칭)’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동작구는 ‘장승배기 종합행정타운 건립사업’에 따라 이달 중 철거, 오는 11월 착공, 2022년 준공하는 일정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영도시장 일대(1만4025㎡)에 지상 10층 규모로 구청, 구의회, 보건소, 판매시설(특별임대상가) 100곳 등을 갖춘 복합청사를 짓는 계획으로 총 사업비는 2866억 원이다.

여기 더해 인근 지하철 7호선 장승배기역은 서부선 경전철 환승 호재도 예정돼 있다. 2023년 착공 예정인 서부선 경전철은 총 길이 16.15Km로 지하철 5호선 ‘새절역’과 지하철 2호선 ‘서울대입구역’을 연결하는 노선이다. 서부선이 개통하면, 그동안 상도동에서 지하철로 접근하기 어려웠던 서북권과 서남권으로의 이동 시간이 단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같은 호재가 이어지는 상도동 일대 부동산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장승배기역 초역세권 새 아파트 홍보관에 문의를 하는 예비 수요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지하철 7호선 장승배기역 초역세권 입지인 ‘힐스테이트 장승배기역(가칭)’이 그 주인공으로 서울특별시 동작구 상도동 373-1번지 일대에 들어선다. 지하 6층~지상 30층, 3개동, 전용면적 44~84㎡, 총 364가구 규모로 시공 예정사는 현대엔지니어링이다.

지하철 7호선 장승배기역 6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한 이 단지는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한강대교, 상도로 등 서울 주요 노선으로 진입이 용이해 여의도, 용산, 강남 등지로 이동이 자유롭다.

동작구의 중심지인 상도동에 위치한 단지답게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롯데백화점 관악점, 이마트 여의도점, 노량진 수상시장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다. 향후 단지 내 대규모 상업시설이 들어서면 다양한 상권이 갖춰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교육여건 또한 우수하다. 노량진초, 장승중, 강현중, 영등포고 등 각급학교로 도보통학이 가능하며 단지 인근으로 동작도서관, 노량진학원가, 중앙대학교 등 다양한 교육시설도 갖춰져 있다. 또한 노량진 근린공원, 영도공원, 용마산, 상도근린공원, 노들섬, 여의도한강공원등이 인접해 있어 도심 내에서도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힐스테이트 장승배기역(가칭)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장승배기역(가칭)은 서부선 경전철, 장승배기 행정타운 등 개발호재로 인해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만큼 오픈 전부터 홍보관을 찾는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며 "기존 지역주택조합은 토지매입, 시공사 선정 등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지만 힐스테이트 장승배기역(가칭)은 100% 토지 확보를 완료해 현재 공사부지에 펜스를 설치하고 기존 건물의 철거 공사를 진행하고 있는 상황이다”라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장승배기역(가칭)은 오는 11월 조합설립인가 신청 후 2021년 7월 착공 예정이며 현대엔지니어링이 시공사로 예정돼 있어 1군 건설사, 힐스테이트 명품 아파트 브랜드 프리미엄을 확보했다. 이로 인해 청약시작 1주일 만에 전용 44~74㎡ 주택형은 전부 마감됐으며 전용 84㎡ 일부 세대만 남아 계약 중에 있다.
 

더퍼블릭 / 최형준 기자 chj@thepublic.kr 

더퍼블릭 / 최형준 chj@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