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혜자 광명시장 예비후보, “철산·하안 재건축...복합쇼핑몰 유치” 로 ‘탄탄한 명품자족도시’ 공약을 발표

임혜자 광명시장 예비후보, “철산·하안 재건축...복합쇼핑몰 유치” 로 ‘탄탄한 명품자족도시’ 공약을 발표

  • 기자명 이정우
  • 입력 2022.03.29 12: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혜자 예비후보, “쇼핑과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복합쇼핑몰을 유치하고, 게임, 애니매이션, 웹툰, 영화, 드라마, 메타버스 등 디지털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집적단지를 조성해 일자리가 넘치는 수도권 서남권 거점 도시를 만들겠다”고 공약을 내걸어...

▲ 29일, 임혜자 광명시장 예비후보가 자신의 예비후보 사무실에서 공약 발표를 했다. (사진=후보측 제공)

[더퍼블릭 = 이정우 기자] 더불어민주당 임혜자 광명시장 예비후보가 29일 보도자료를 통해, ‘혜자캠프 일머리 프로젝트 1탄’이라는 슬로건으로 ‘탄탄한 명품자족도시’ 공약을 발표했다.


임혜자 예비후보는 “광명은 그동안 서울과 경기도의 ‘끼인 도시’로 저평가 받아 왔다”며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주거와 일자리가 공존하는 명품자족도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임혜자 예비후보는 재건축 연한이 도래한 철산12,13단지와 하안주공1~12단지의 안전진단비용을 지원하고, 용적률을 500%까지 상향 조정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를 위해 광명시 안전진단 비용 지원 시기를 35년에서 30년으로 앞당기고, 용적률 상향과 고밀 개발로 닭장 아파트가 되는 것을 막기 위해 도로, 공원 등 기반시설 확충도 병행하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도시재생을 비롯해 광명뉴타운 해제지역의 경우에는 주민들이 원하면 재개발도 추진할 계획이다. 

임혜자 예비후보는 “하안주공아파트는 세대당 주차대수가 0.3대에 불과하고, 뉴타운 해제지역의 경우 소방차도 진입할 수 없는 경우가 많아 대형사고 우려도 크다”며 “개발을 추진하고, 기반시설을 확충해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의 마지막 보루인 광명시흥 3기 신도시는 자족용지를 45% 이상 확보해 복합쇼핑몰, 디지털콘텐츠 집적단지, 행정타운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광명시흥 3기 신도시는 KTX광명역, 서해안고속도로, 제2·3경인고속도로와 신안산선 학온역 등 광역교통망이 인접해 있는 교통중심지다.

임혜자 예비후보는 “쇼핑과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복합쇼핑몰을 유치하고, 게임, 애니매이션, 웹툰, 영화, 드라마, 메타버스 등 디지털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집적단지를 조성해 일자리가 넘치는 수도권 서남권 거점 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또한 광명시흥테크노밸리에 우량기업을 유치하기 위한 방안으로 △광명벤처펀드 조성 △기업유치 민관협의체 구성 △테크노밸리 내 공공지원센터 구축을 약속했다.

더퍼블릭 / 이정우 foxljw@korea.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