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트롯2’ 준결승전, ‘1대 1 한곡 대결’ 대국민 응원 투표 순위&결승전 최후의 7인 공개

‘미스트롯2’ 준결승전, ‘1대 1 한곡 대결’ 대국민 응원 투표 순위&결승전 최후의 7인 공개

  • 기자명 김유정
  • 입력 2021.02.18 13: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TV CHOSUN
[더퍼블릭 = 김유정 기자] ‘미스트롯2’가 결승전을 향한 마지막 무대인 ‘1대 1 한곡 대결’을 통해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준결승 순위 쟁탈전을 가동한다.

원조 트롯 오디션 TV CHOSUN ‘미스트롯2’는 지난 9회에서 최고 시청률 28.7%(닐슨코리아 기준)를 기록, 9주 연속 지상파-비지상파에서 송출되는 전체 예능 프로그램 중 시청률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미스트롯2’는 CJ ENM이 발표한 콘텐츠 영향력 지수(CPI), TV 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꼽은 비드라마 화제성 부문, 한국갤럽이 뽑은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TV 프로그램 부문, ㈜홈초이스가 꼽은 영화 방송 VOD 순위 등 각종 지표 부문 1위를 싹쓸이하는 ‘국민예능’다운 저력을 발휘했다.


이와 관련 18일(오늘) 밤 10시 방송되는 ‘미스트롯2’ 10회에서는 준결승전 제 2차전 ‘1대 1 한곡 대결’을 통해 대망의 결승전에 진출할 최후의 7인이 가려진다. ‘1대 1 한곡 대결’은 참가자가 자신과 함께할 상대를 직접 지목한 후, 레전드 태진아-김용임-장윤정의 노래 중 하나를 택해 듀엣으로 무대를 꾸미는 방식. 두 사람이 서로 호흡을 맞춰 완벽한 하나의 무대를 탄생시켜야함과 동시에, 함께하는 상대를 뛰어넘는 역량과 매력을 드러내야하는 개인전이자 팀전인 미션으로 더욱 쫄깃한 긴장감을 드리우고 있다.
 

무엇보다 이날 ‘1대 1 한곡 미션’에서는 전 미션 진과 진, ‘레전드 미션’ 1위와 최하위 멤버, ‘대국민 응원 투표’에서 엎치락뒤치락 순위 경쟁을 벌이고 있는 라이벌 등 상상조차 못한 역대급 팀 조합이 성사돼 모두의 입을 떡 벌어지게 했다. 이들의 등장에 3인의 레전드와 마스터들은 “이건 진짜 아니다”, “왜 이 두 사람이 붙였나” “그냥 기권 하겠다”고 볼멘소리를 터트려냈고, 무대를 본 후 집단으로 심사를 거부하며 녹화장을 떠나버리는 진풍경이 펼쳐지는 등 결코 쉽지 않은 대결이 될 것임을 예감케 했다.
 

더욱이 카우 걸, 디즈니 캐릭터 변신, 화려한 드레스 맞춤 등 각종 독특한 컨셉으로 중무장한 14인의 트롯 여제들은 혹독한 연습량이 빛나는 열창을 쏟으며 눈과 귀가 동시에 즐거운 무대를 꾸려냈다. 이를 본 특별 마스터 장민호는 믿기지 않는다는 듯 “‘미스트롯2’ 이번 시즌이 끝이냐. 대체 다음은 어떤 무대를 내놓으려고 이런 역대급 무대를 내놓았냐”는 말로 폭소를 터지게 했고, 레전드 태진아 역시 “당장 그룹으로 만들어도 손색이 없다”는 극찬과 함께 아낌없는 박수를 쏟았다.
 

모든 무대가 끝난 후 이들의 마스터 점수가 공개되자, 의외의 몰표를 받고 화들짝 놀란 참가자가 등장했는가하면, 초유의 무승부 사태로 한 치 앞도 내다보지 못하게 만든 팀 등 예측불허 경연 양상이 전개돼 또 다시 모두의 탄식을 터지게 했던 터. 최종 준결승전인 ‘1대 1 한곡 대결’을 통해 예측할 수 없는 엄청난 순위 변동이 일어났을지, 과연 영예의 진 왕관에 한 발짝 더 다가가게 될 최후의 7인은 누가 될 것인지 결과에 대한 궁금증이 폭증되고 있다.
 

제작진은 “레전드 태진아, 김용임, 장윤정 뿐 아니라 10인의 마스터 모두 고개를 푹 숙인 채 심사에 대한 난색을 표했을 만큼, 강대 강 대결이 이어졌다”고 말하며 “결승전 멤버를 추리는 마지막 관문인 만큼 그 여느 때보다 살 떨리는 긴장감이 팽배했던 10회 준결승전을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한편 ‘미스트롯2’는 스마트폰 공식 투표 모바일 앱을 통해 ‘나만의 트롯여제’를 뽑기 위한 제 7차 대국민 응원투표를 진행 중이다. 1일 1회, 1인당 7인을 중복 투표하는 방식이며 추후 결선 점수에 적극 반영된다. ‘미스트롯2’ 10회는 18일(오늘) 밤 10시에 방송된다. 

더퍼블릭 / 김유정 webmaster@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