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금구초, 교장선생님과 함께하는 ‘영어 명언 동아리’ 인기

조길현 기자 / 기사승인 : 2020-09-23 15:19:18
학생 주도 활동의 영어 사용 기회 극대화 효과 '톡톡'

 

▲  진천금구초등학교 김미영 교장은 '영어 동화 스토리텔링' 등 다양한 영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더퍼블릭 = 조길현 기자] 진천 금구초등학교(교장 김미영)는 평소 학생 주도 활동을 통해 영어 사용 기회를 극대화하고 창의력과 의사소통 능력을 기르는 다양한 영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행복한 미소로 아침을 여는 ‘교장 선생님과 함께하는 영어 동화 스토리텔링’활동, 학생 주도의 ‘영어 명언 동아리’, 초등영어교육내실화 사업 프로그램인‘English Level Up’등 한명의 학생도 소외되지 않는 촘촘한 지원을 통해 기초학력 제로화 달성 및 삶의 지혜와 아름다운 감성을 가꾸고 자신감을 향상하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  ‘CJB 박용관의 라디오쇼’에 출연한 김미영 교장이 학생들의 추천도서를 소개하고 있다.(사진 가운데)

그간 김미영 교장의 재능 기부로 진행된 영어 명언동아리 활동은 학생 자치회 주관의 ‘I HAVE A DREAM 버스킹’활동과, 학생들이 명언동아리 시간에 추천한 ‘Great Things have Small Beginnigs’와 관련된 도서를 ‘CJB 박용관의 라디오쇼’에 김교장이 출연하여 소개하는 등 풍성한 활동과 연계하여 교육공동체에 소중한 추억을 남겼다.
 

또한 등교와 원격수업을 병행하는 학교의 실정에 맞추어 실시간 쌍방향 프로그램을 활용한‘교장선생님과 함께하는 영어 동화 스토리텔링’ 활동의 지속으로 학부모와 학생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9월 23일(수)의 수업은‘Good courage breaks bad luck(용기는 불운을 이긴다)’를 주제로 코로나 시대에 다양한 방법으로 코로나를 극복한 용기있는 사람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 더욱 의미가 있었다.
 

교장선생님과 함께하는 수업 후, 4학년 한 학생은 5, 6학년 선배들과 온라인으로 만나 함께 수업을 하니 더 재미있었다. 고 말했다.

6학년 학부모는 “실시간 쌍방향 수업을 위해 테블릿 등 교 학습 꾸러미 지원 뿐 아니라 교장선생님께서 함께 수업을 진행해주시는 학교의 지원에 늘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금구초 김미영 교장은 “금구초는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반영해 모두가 만족하는 원격수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원격수업 인프라 개선’, ‘교육안전망 구축’에 최선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한편, 금구초등학교는 학생과 쌍방향으로 소통하는 수업의 점진적 확대를 통해 원격수업의 질을 제고하고 학생들의 학습권 보장과 교육 안전망을 촘촘히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더퍼블릭.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