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톡 암호화폐 토큰 QTCON(큐티콘), 빗썸 원화 마켓에 상장

퀴즈톡 암호화폐 토큰 QTCON(큐티콘), 빗썸 원화 마켓에 상장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0.10.22 13: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미희 기자] 퀴즈톡은 자사 암호화폐 토큰 QTCON(큐티콘)이 22일 오후 빗썸 원화 마켓에 신규 상장된다고 밝혔다. 최근 상장했던 업비트, 코인원, 프로비트에 이어 네 번째 국내 상장 소식이다.


빗썸 상장을 기념해 퀴즈톡은 22일부터 23일까지 2일 동안 200만 QTCON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QTCON의 일 거래금액 및 기여도에 따라 200만 QTCON을 차등 지급할 예정이다. 퀴즈톡 에어드롭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빗썸 거래소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퀴즈톡은 퀴즈를 풀거나 출제하는 방식으로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광고와 퀴즈 결합 방식의 ‘신개념 광고 보상형 퀴즈 어플’로 애플리케이션 정식 출시 1년 2개월 만에 앱 다운로드 수 40만 건을 돌파했다.

퀴즈를 출제하고 풀이하는 과정을 통해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고, 회원 전용 쇼핑몰인 '큐티몰'에서 포인트로 다양한 상품을 구매하거나 암호화폐 토큰인 QTCON(큐티콘)으로 환전할 수 있어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유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유저들이 직접 출제한 다양한 분야의 퀴즈 콘텐츠가 매일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때문에 앱테크, 킬링타임용 어플, 학습용 어플로도 활용도가 높은 것이 앱 다운로드 수 40만 건을 돌파한 비결이다.

퀴즈톡 대표는 "단순히 퀴즈를 출제하고 푸는 것을 넘어서 설문조사, 동영상 퀴즈, 커뮤니티 등 다양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자주 방문하여 오래 머물다 갈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고 싶다"며 "유저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바탕으로 배너 광고, 퀴즈 광고 및 미디어 커머스 등 다양한 수익 모델을 개발해 선순환의 퀴즈톡 플랫폼 생태계를 완성시켜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대학생 광고 영상 공모전, MBN 로또싱어 프로그램 제작의 메인 협찬 등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및 회원 모객에 힘쓰고 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바란다"고 덧붙였다.

더퍼블릭 / 김미희 free_003@nate.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