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 광주 화정아이파크 본격 분양 돌입

HDC, 광주 화정아이파크 본격 분양 돌입

  • 기자명 심정우
  • 입력 2019.05.24 14: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심정우 기자=HDC 현대산업개발은 24일 광주 서구 화정동에 '광주 화정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교통과 쇼핑, 문화를 아우르는 우수한 원스톱 주거 인프라와 희소성 높은 대규모 주거복합단지로,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화정아이파크의 가장 큰 강점으로는 원스톱 생활인프라를 꼽을 수 있다. 단지 바로 맞은 편 유스퀘어를 비롯해 반경 1㎞안에 지하철 1호선 화정역과 농성역이 있다.

광주를 동서로 잇는 무진대로와 남북으로 관통하는 죽봉대로 등도 인접해 차량을 통해 광주 전 지역을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이마트(광주점)와 신세계백화점(광주점), 금호월드 등의 대형 유통시설과 대형서점, 영화관, 음식점 등을 갖춘 복합문화예술공간인 유스퀘어와 병의원 120여 개가 몰려 있는 메디컬스트리트 역시 걸어서 5분 이내 거리다.

도보 5분 거리의 광주서초를 비롯해 서석중, 서석고 등도 모두 반경 1㎞ 안이다. 산책로와 자전거도로를 갖춘 광주천과 발산근린공원, 5·18 기념공원 등도 인근에 자리하고 있다.

배후 수요도 풍부하다. 종사자 7700여 명에 달하는 기아차 광주 1, 2공장과 함께 광주시청, 호남통계청, 전남우정청 등 공공기관과 메디컬스트리트가 형성돼 있어 직주 근접 배후수요를 다수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인근 광천동 일대 42만6380㎡에 5700세대 규모의 광주지역 최대 재개발사업인 광천동 재개발사업이 추진중이어서 신흥주거벨트 조성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고 판상형과 타워형이 고루 적용돼 수요자 취향에 맞는 주거 공간 선택이 가능하다.

실내는 입주자 선호도를 반영한 아이파크만의 혁신평면으로 현관창고, 팬트리,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 풍부한 수납공간이 마련되며 효율적인 기능과 동선 확보를 고려한 ㄷ자형 주방도 일부 세대에 적용된다.

특히 펜트하우스(전용면적 218㎡)는 복층형 구조에 테라스까지 갖춰져 있는 차별화된 공간으로 조성된다.

상층부로 올라가는 계단을 오픈형으로 설계해 개방감을 높였으며 수납 강화를 위한 복도 팬트리와 함께 일부 침실에 워크인 수납공간도 적용할 계획이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GX룸, 맘앤키즈카페, 작은도서관, 주민회의실, 시니어라운지 등 각종 편의시설은 물론 광주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최상층 내 게스트하우스, 스카이라운지 등도 적용될 예정에 있어 광주 대표 고급 단지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더퍼블릭 / 심정우 servant@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