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소프트웨어 개발자 콘퍼런스 온라인 개최

삼성전자, 소프트웨어 개발자 콘퍼런스 온라인 개최

  • 기자명 신한나
  • 입력 2021.10.20 14: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삼성전자는 내달 17일과 18일 양일간 ‘삼성 소프트웨어 개발자 콘퍼런스(SSDC)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2014년부터 개최해온 ‘삼성 오픈소스 콘퍼런스’를 확대 개편해 오픈 소스 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 전 분야에서 사내외 개발자들이 교류하는 장으로 SSDC를 신설했다고 설명했다.

콘퍼런스에서는 이틀 간 ▲AI ▲IoT ▲5G ▲클라우드 ▲빅데이터 ▲로봇 등의 분야에서 저명한 국내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의 강연과 기술 세션이 마련된다고 전했다.

첫날에는 삼성전자 임직원들이 참여해 개발자의 성장 비전을 모색하고 이튿날에는 소프트웨어 개발자 누구나 참여해 최신 소프트웨어 기술을 공유하는 공개 행사로 진행된다.

특히 2일차 콘퍼런스에서는 승현준 삼성리서치 연구소장이 환영사를 하고 최승범 삼성리서치 부사장이 삼성전자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추진 전략에 대해 기조연설을 한다고 밝혔다.

이어서 국내 1호 파이썬 커미터인 장혜식 서울대 교수가 파이썬을 활용한 코로나19 바이러스 유전체 지도 완성에 대해 강연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정혜순 무선사업부 상무와 임백준 삼성리서치 상무가 삼성전자 소프트웨어 개발 문화의 변화에 대해 강연한다고 설명했다.

기술 세션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카카오 등 대표적인 IT기업은 물론 ▲블루프리즘 ▲레블업 ▲튜닙 등 AI 관련 기업까지 다양한 업계의 오픈소스 개발자들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국내 대표적인 개발자 커뮤니티 4곳과 함께 진행하는 밋업 세션은 메타버스 환경에서 개발자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번 콘퍼런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 소프트웨어 개발자 콘퍼런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20일부터 행사 당일까지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사전 신청자들은 연사에게 실시간으로 질문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hannaunce@thepublic.kr 

더퍼블릭 / 신한나 hannaunce@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