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 어르신과 동행하는 스마일시니어 섬김 재가방문요양센터

동두천, 어르신과 동행하는 스마일시니어 섬김 재가방문요양센터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0.08.03 14: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원 동행이 필요한 어르신을 위한 재가방문요양서비스 제공


[더퍼블릭 = 김미희 기자]스마일시니어 섬김 재가방문요양센터 요양보호사가 어르신의 병원동행을 함께 하고 있다.

우리나라 만65세 이상 노인인구 비율이 전체 총 인구의 약 16% 정도를 차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보호자 부재 및 홀로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을 위한 돌봄서비스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동두천시에 있는 스마일시니어 섬김 재가방문요양센터에서는 어르신을 위한 병원 동행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어르신이 치매 및 인지 장애가 의심 될 경우 ‘동두천 경찰서(지구대)’를 통한 ‘실종예방 지문 사전등록’과 ‘동두천 치매안심센터’를 통한 ‘치매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직접적인 재가방문요양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스마일시니어 섬김 재가방문요양센터 박지훈 센터장은 “동두천 지역에서 거주하고 계시는 어르신 중 거동이 불편하여 일상생활에 도움이 필요하신 분, 정기적인 병원 동행서비스가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성실히 발로 뛰는 재가방문요양서비스를 제공해 나아가겠다.” 고 밝혔다.

스마일시니어 섬김 재가방문요양센터는 스마일시니어 본사와의 전략적인 협업을 통해 동두천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노인장기요양 인정등급 신청 안내부터 전문 돌봄서비스까지 ONE-STOP 재가요양서비스를 제공하는 재가장기요양기관이다.   

더퍼블릭 / 김미희 free_003@nate.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