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만화애니메이션텍 한창완 교수, 2019년 K-MOOC에서 블루리본 수여 받아

세종대 만화애니메이션텍 한창완 교수, 2019년 K-MOOC에서 블루리본 수여 받아

  • 기자명 최태우
  • 입력 2020.07.14 15: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세종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텍 한창완 교수의 강좌가 2019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에서 우수 강좌로 선정되어 블루리본을 수여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2015년에 도입된 K-MOOC는 대학 또는 기관의 우수 강좌를 누구나 무료 수강을 할 수 있게 만든 온라인 공개강좌 서비스이다.

K-MOOC는 누구나 편리한 시간과 장소에서 원하는 강좌를 들을 수 있으며, 현재 796개의 강좌가 오픈되어 있다.

K-MOOC의 전체 강좌는 강좌의 질을 높이기 위해 해마다 수강생들의 설문을 통해 평가된다. 이 평가에서 수강자 수, 이수율, 전문가 평가, 수강생 만족도 등을 종합해 해마다 최다 수강 강좌 4개, 최대 이수율 강좌 3개, 연차평가 우수강좌 3개 등 총 10개의 강좌를 선정해 블루리본을 수여한다.

이렇게 선정된 블루리본 강좌는 K-MOOC 홈페이지의 해당 강좌 하단에 ‘블루리본’이 표시되어 수강생들이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된다.

한창완 교수가 블루리본을 수여 받은 강좌는 지난 2018년에 제작한 ‘콘텐츠산업의 비즈니스 전략’이다.

콘텐츠산업의 특징과 다양한 변수들을 공유하며, 콘텐츠와 플랫폼의 탄력적 관계와 그로부터 비롯되는 비즈니스모델의 사례를 연구하는 강좌다.

한 교수의 강좌는 타 대학의 유사 과목보다 높은 이수율과 수강생 만족도에 의해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이수율이 가장 높은 강좌 3개 중 하나로 선정됐다.

한 교수는 “모두가 스마트폰을 가지고 실시간으로 정보를 공유하는 시대”라며 “흥미로운 사례의 브레인스토밍을 일상화하고 현상을 세밀하게 들여다볼 수 있는 강의를 더욱 흥미롭게 제작할 생각”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therapy4869@daum.net 

더퍼블릭 / 최태우 therapy4869@daum.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