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상공회의소, 최태원 SK그룹 회장 '선출'…"무거운 중책…견마지로 다하겠다"

서울상공회의소, 최태원 SK그룹 회장 '선출'…"무거운 중책…견마지로 다하겠다"

  • 기자명 선다혜
  • 입력 2021.02.23 15: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선다혜 기자]23일 서울상공회의소가 최태원 SK그룹 회장을 회장으로 선출하면서, 국내 4대 그룹 총수가 최초로 대한상의 회장직을 수행하게 됐다.

이날 최 회장은 서울상의 회장이 대한상의 회장을 맡는 관례에 따라서 대한상의 회장으로 추대됐으며 다음달 24일 대한상의 의원총회에서 회장으로 공식 선출될 예정이다.

최 회장은 의원총회에서 추대된 후 인산말을 통해서 "어려운 시기에 이런 일을 맡은 데 대해 상당한 망설임과 여러생각, 고초가 있었지만 나름 무거운 중책이라고 생각한다"며 "서울상의 회장을 이끌어 나가며 견마지로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 회장은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이야기가 있어야지 혼자서는 이 일을 해나가기 어렵다"면서 "많은 분과 함께 경영 환경과 대한민국의 앞날, 미래 세대를 위한 환경을 구추개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대한상의는 최 회장 취임과 함께 회장단을 새롭게 개편했다. 가장 큰 특징은 4차 산업혁명과 산업구조 변화 흐름에 발 맞춰 정보통신(IT), 스타트업, 금융 등 기업인들이 대거 합류한다는 것이다.

새롭게 합류한 서울상의 부회장은 ▲김남구 한국투자금융지주 회장 ▲김범수 ㈜카카오 의장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 ▲박지원 ㈜두산 부회장 ▲이한주 베스핀 글로벌㈜ 대표 ▲이형희 SK SV위원회 위원장 ▲장병규 ㈜크래프톤 의장 등 7명이다.

또한 우태희 대한·서울상의 상근부회장 역시 재선임됐다.

이번 회의에는 박용만 회장을 비롯해서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 우석형 신도리코 회장, 이동우 롯데지주 대표, 이순형 세아제가 회장, 이우현 OCI 부회장, 정기옥 엘에스씨푸드 회장, 정몽윤 현대해상화재보험 회장,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 등 서울상의 70여명이 참석했다.

헌편, 상의 회장 임기는 3년이며 한 차례 더 연임할 수 있다. 

더퍼블릭 / 선다혜 기자 a40662@thepublic.kr

<사진제공 연합뉴스> 

더퍼블릭 / 선다혜 a40662@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