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닥터스 하반기 자문위원단, 의료지원 등 사업계획 위한 월례회의 개최

스포츠닥터스 하반기 자문위원단, 의료지원 등 사업계획 위한 월례회의 개최

  • 기자명 최태우
  • 입력 2020.07.20 15: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스포츠닥터스 자문위원단이 2020년 하반기를 맞아 정기 월례회의를 열고 향후 사업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고 17일 밝혔다.

25년간 국내외 의료지원사업을 통해 2003년 UN DPI NGO로 등록된 후 100만 협력 의료진 및 2100만 업무협약 회원 네트워크와 함께하는 세계 최대 국제보건의료 단체 스포츠닥터스와 마이그룹(마이팜제약/ 마이건설/ 마이디자인/ 인터메디컬데일리)는 지난 15일 자문위원단 회의를 열었다.

이날 회의에선 하반기 동안 진행될 스포츠닥터스의 의료지원 및 봉사활동과 업무협약, 캠페인 활동, 모바일병원, 에스디코인 등 다양한 사업계획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회의에는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을 비롯해 ▲법무법인 서평 고은석 변호사 ▲전지용 전 경복대학교 총장 ▲만화가 박광수 ▲작곡가 양준영 등 스포츠닥터스 자문위원단이 참석했다.

스포츠닥터스는 매월 정기적인 자문단회의를 통해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지금껏 국내외 의료지원 4,657회를 달성한 스포츠닥터스는 서울대병원, 서울아산병원, 삼성서울병원, 연대의료원, 가톨릭중앙의료원, 고려대의료원, 경희대의료원 등 5000여 종합병원이 소속된 대한병원협회와 4만 개원의 및 15만 의료진 네트워크를 구축한 대한개원의협의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100만 의료진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전국에 의료진을 파견하고 있으며 국내 사태가 진정되면 ‘모바일 호스피탈’ 등을 통해 전 세계에 의료진을 파견할 계획이다.

한편 스포츠닥터스가 후원하는 에스디코인(SDCOIN)은 마이플러스㈜와 프롭테크 연계 온오프 융합사업을 진행 중이다.

이는 블록체인 기술력의 특장점인 투명성과 부동산과 서비스가 융합되어 건축현장의 투명한 관리와 투자금의 안정성을 담보하는 혁신 플랫폼 사업이다.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therapy4869@daum.net 

더퍼블릭 / 최태우 therapy4869@daum.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