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GM 이어 글로벌 완성차 4위 스텔란티스와 합작사 설립

LG에너지솔루션, GM 이어 글로벌 완성차 4위 스텔란티스와 합작사 설립

  • 기자명 최태우
  • 입력 2021.10.18 16: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이 미국 스텔란티스(Stellantis)와 전기차 배터리 합작법인을 설립해 전기차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LG에너지솔루션은 스텔란티스와 북미 지역에 연간 40GWh 규모의 전기차 배터리 합작법인을 설립하기로 하고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스텔란티스는 ‘피아트크라이슬러’와 ‘푸조시트로엥’이 합병해 올해 1월 출범한 세계 4위 자동차 업체다.

공장 부지는 북미 지역내 유력 후보지를 두고 최종 검토 중이다. 내년 2분기 착공에 들어가 오는 2024년 1분기 생산을 목표로 한다.

LG에너지솔루션 관계자는 “합작법인에서 생산되는 배터리는 스텔란티스 미국, 캐나다, 멕시코 공장에 공급돼 스텔란티스 산하 브랜드의 차세대 전기차에 탑재될 예정”이라고 했다.

40GWh는 전기차 60만대에 탑재할 수 있는 배터리 규모다.

현재까지 투자금액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40GWh 규모를 고려했을 경우 약 4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수주액은 약 40조원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기존 LG에너지솔루션의 상반기 수주잔액이 180조원이었던 점을 감안하면 이번 MOU 체결로 200조원을 돌파한 것으로 추정된다.

김종현 LG에너지솔루션 사장은 “스텔란티스와의 합작법인 설립은 양사 간 오랜 협력 관계에 있어 또 하나의 기념비적인 이정표”라며 “스텔란티스와 함께 양사의 선도적인 기술력 및 양산 능력 등을 적극 활용해 북미 전기차 시장에서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는 배터리 솔루션 업체로 확고히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therapy4869@thepublic.kr 

더퍼블릭 / 최태우 therapy486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