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 등 식품·외식업계, 라이브 커머스 마케팅 도입

bhc 등 식품·외식업계, 라이브 커머스 마케팅 도입

  • 기자명 신한나
  • 입력 2021.05.07 17:0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최근 식품·외식업계의 라이브 커머스(모바일 동영상 생방송을 통한 상품 판매) 마케팅이 한창이다.

비대면 소비 트렌드가 확대되면서 모바일 구매 비중이 증가하자 모바일 플랫폼을 통한 판매 개척에 나서겠다는 의도다.

가장 대표적인 예로 치킨 브랜드 bhc치킨이 있다. bhc치킨은 지난 4월 ‘배민쇼핑라이브’에 참여해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자사의 상품을 시청자에게 노출했다.

약 90분간 진행된 ‘bhc 배민 상품권’ 판매 라이브방송을 통해 누적 거래액 2억 원을 돌파하고 고객의 폭발적인 반응을 받았다.

bhc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도 지난 4월 말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HMR 제품인 ‘창고43 어탕칼국수’를 선보이며 호평을 받았다.

엔제리너스는 4월 말 롯데홈쇼핑 모바일 TV ‘Llive(엘라이브)’에서 방송을 진행하며 라이브 커머스 행보에 동참했다.

방송 품목은 인기 제품인 반미 샌드위치 세트(반미 샌드위치, 아메리카노 S)로 ‘아라비아따 반미 세트’, ‘불고기 반미 세트’, ‘에그마요 반미 세트’ 등 3종으로 구성돼 선택의 폭이 넓었다.

오비맥주도 지난 3월 국내 맥주 업계 최초로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굿즈를 선보였다.

대상은 오비라거 시그니처 캐릭터인 ‘랄라베어’ 모습이 담긴 글라스 세트, 아이스 버킷, 혼술 플레이트 세트 등 총 6가지다.

오비맥주는 라이브 커머스 소비 주축인 밀레니얼 세대가 자사의 굿즈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도록 방송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bhc치킨 관계자는 “라이브방송 참여를 통해 고객과 실시간 소통하며 정보를 교류할 수 있어 의미가 남달랐고 특히 bhc치킨을 향한 소비자의 관심과 사랑을 확인할 수 있어 기뻤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bhc치킨은 온택트 방식을 비롯한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thflwlffjahdrmf@thepublic.kr 

더퍼블릭 / 신한나 thflwlffjahdrmf@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