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엠바이오-프로티움사이언스, 사업협력 MOU 체결

디엠바이오-프로티움사이언스, 사업협력 MOU 체결

  • 기자명 최얼
  • 입력 2021.11.25 17:2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디엠바이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디엠바이오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본사에서, 프로티움사이언스와 바이오의약품 CDMO 사업분야에서의 포괄적인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디엠바이오는 “디엠바이오의 CMO사업 역량과 프로티움사이언스의 CDO 사업 역량을 활용한 시너지가 예상된다”고 전하며, “연구 단계부터 세포주 개발, 공정 개발 및 기술 이전, 상업 생산까지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바이오의약품 CDMO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양사는 기초연구에 역량을 집중하는 제약사나 바이오 벤처를 고객으로 유치하고 양사의 프로젝트를 연계하는 것에 집중할 계획이다.
 

디엠바이오는 동아쏘시오홀딩스의 바이오의약품 CMO 전문 사업회사로, 원료의약품을 생산할 수 있는 8000L 규모의 생산설비와 완제의약품을 생산할 수 있는 프리필드시린지 생산설비를 보유하고 있다.
 

프로티움사이언스 관계자는 “이번 MOU로 양사는 상호협력을 통해 최적의 CDMO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동반 성장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했다.

이어 “신약개발 초기단계부터 임상시험계획신청 및 품목허가신청까지 차별화된 원 사이드 서비스를 제공하여 국내 바이오벤처 및 제약사들의 최고의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디엠바이오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바이오의약품 CDMO 사업에서 양사의 시너지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했다.

이어 “바이오의약품 신약 및 시밀러 개발의 아이디어와 연구 역량은 보유하고 있지만 공정 개발 역량이나 생산 시설 등이 부족한 제약·바이오 기업에 큰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12@thepublic.kr 

더퍼블릭 / 최얼 chldjf12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