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유총연맹] 7일, ‘한반도 숲 가꾸기’ 국민 캠페인을 추진코자 산림청과 업무협약 체결

이정우 기자 / 기사승인 : 2021-04-07 17:34:35
· 한반도 자연생태계의 공동 보호 및 복원이 필요하다는 인식 공유

▲ 7일, 한국자유총연맹이 ‘한반도 숲 가꾸기’ 국민 캠페인을 추진코자 산림청과 업무협약 체결 했다

(사진=한국자유총연맹 제공)

 

[더퍼블릭 = 이정우 기자] 한국자유총연맹(총재 박종환, 이하 자총)은 4월 7일(수) 오후 2시, 서울시 중구 남산에 위치한 자유센터 회의실에서 산림청(청장 최병암)과 한반도 자연생태계의 공동 보호 및 복원이 필요하다는 인식을 공유하고, 국리민복 가치를 바탕으로 한반도 평화정착 실천을 위해 ‘한반도 숲 가꾸기’ 국민 캠페인을 추진코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 협약식에는 자총 박종환 총재, 최역 사무총장과 산림청 최병암 청장, 이미라 산림산업정책국장 등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자총과 산림청은 업무협약을 통해 ▲‘한반도 숲 가꾸기’ 국민 캠페인 공동 추진 ▲평화의 나무 심기·숲 조성 등을 통한 평화 활동 ▲탄소 중립과 평화의 숲 국민 인식 확산을 위한 홍보 활동 ▲남북산림협력 증진을 위한 협약당사자 기관 특성에 맞는 협력사업 발굴 및 상호 발전·우호 증진 등을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자총 박종환 총재는 인사말을 통해 “오늘의 협약은 ‘한반도 숲 가꾸기’라는 공통된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중요하다”며, “오늘의 협약을 계기로 산림청과 함께 ‘한반도 숲 가꾸기’ 사업 등 많은 일을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자유총연맹은 UN에서 특별협의지위를 획득한 NGO 국민운동단체로서 국민 행복과 국가 발전을 위한 국리민복 가치관 정립 및 확산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더퍼블릭.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정우 기자
이정우 기자
foxljw@korea.com
다른기사보기
  • 카카오톡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