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여성 2030명, 여성 삶의 질↑ 기대품고 박형준 후보 지지선언

부산여성 2030명, 여성 삶의 질↑ 기대품고 박형준 후보 지지선언

  • 기자명 최얼
  • 입력 2022.05.17 17: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미지-박형준 선거캠프

[더퍼블릭 = 최얼 기자] 부산여성 2030명이 박형준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이들은 17일 오후 2시 박 후보 선거캠프에서 '2030 부산발전, 선택 박형준'을 주제로 지지선언 대회를 개최했다.

지지선언문에서 이들은 "박형준 부산시장후보는 지난 1년간 시장 재임시 여성인재육성과 여성인력활용에 누구보다 통큰 인선을 단행하고 역대 최고 여성고위관리직 임용을 실천해왔다"며 "누구보다 친여성적 마인드와 성인지성을 갖춘 후보로서 여성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앞당겨줄 후보임을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곧 개소를 앞두고 있는 전국 최초 365일 24시간 신속대응이 가능한 '원스톱 여성폭력방지종합지원센터' 설립을 크게 환영하며, 여성관련시설이 타 도시 대비 열악한 현실을 개선하기 위해 여성복합활동공간인 가칭 부산여성프라자 건립추진을 선제적으로 발빠르게 추진해온 노력 등은 오랜 숙원사업을 해결하는 큰 성과”라고 말했다.

종합하자면, 해당 단체들의 지지선언은 박 후보가 여성인권 신장 및 고용창출, 그리고 여성의 삶의질 개선시키기 적합한 후보라는 평가에서 비롯됐다.

한편, 이번 지지선언에는 부산여성리더1040, 부산여성뉴스운영위원회, 부산원로여성회, 부산녹소연, 가족사랑행복이음, 꿈서림나눔회, 한국여성기초과학연구원, 부산녹색소비자연합, 한국외식산업협회부울경지회, 부산아파트여성연합회, 여성정책연구소, 유라시아교육원, 부산여류시인협회, 행동하는 부산시민 등 부산지역여성단체와 일반 개인 등 2030명이 참석했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12@thepublic.kr 

더퍼블릭 / 최얼 chldjf1212@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