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코로나19 대응 K-방역 공유 위한 제9차 웹세미나 열어

김정수 기자 / 기사승인 : 2020-07-07 21:53:48
‘코로나19 상황 속 선거분야의 정책 및 경험’ 주제

제9차 웹세미나 뉴스레터 [ 행안부 / 더퍼블릭 ]

 

 

 

정부는 7월 8일(수) 코로나19 대응「K-방역」관련 정책과 경험을 전 세계에 공유하기 위해 제9차 웹세미나를 개최한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이번 9차 웹세미나는 국제 방역협력 총괄 전담팀(TF) 주관 하에 우리 방역 경험을 주제별로 구성하여 국제사회와 체계적으로 공유하는「K-방역」시리즈의 마지막 세미나로,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코로나19 상황 속 선거분야의 정책 및 경험’을 주제로 해 진행된다.

 

코로나19 팬데믹 선언(3.11.) 이후 세계에서 처음으로 전국단위 선거를 실시하여 66.2%라는 높은 투표율과 감염사례 0건의 성과를 거둔 한국의 선거 대응사례는 해외 각국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웹세미나는 윤종인 행정안전부 차관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① 코로나19 확진자 및 자가격리자의 투표시스템, ② 투표소 방역대책 및 일반유권자의 투표시스템, ③ 개표방법 및 투표 이후 사후조치에 대해 발표한다.

 

강연이 끝난 후에는 각 국의 업무 담당자들로부터 사전 접수한 질문과 함께 현장에서 실시간 질문을 받아 질의응답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 시간 오후 4시부터 1시간 20분간 실시간으로 웹세미나가 진행되며, 한국어뿐만 아니라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동시통역이 제공되고 전 세계 어디서나 웹사이트(www.medicalkoreawebinar.or.kr)에 접속하여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다.

 

윤종인 행정안전부 차관은 “이번 웹세미나를 통해 한국의 선거 경험에 대해 공유하는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며, 우리의 경험과 사례가 앞으로 선거를 실시할 국가에 도움이 되어 안전하고 공정한 선거를 성공적으로 치러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더퍼블릭 / 김정수 기자 kjs@thepublic.kr 

[ⓒ 더퍼블릭.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