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디지털 전환 지원 사업' 운영기관 3곳 공모 실시

과기정통부, '디지털 전환 지원 사업' 운영기관 3곳 공모 실시

  • 기자명 김정수
  • 입력 2021.04.07 22: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8일부터 4월 23일까지 모집
일반 운영 2곳, 총괄 운영 1곳

[더퍼블릭 = 김정수 기자] 과기정통부는 2021년 새롭게 추진하는 ‘디지털 전환 지원’ 사업 운영기관을 4월 8일부터 4월 23일까지 본격 공모한다.

 

디지털 전환 지원 사업은 정보통신기술 분야의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민간 부문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를 위해, 총 900여 명의 디지털 전환 전문 강사를 양성하여 중소기업, 소상공인 및 비영리기관을 대상으로 맞춤형 디지털 전환 교육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공모하는 사업 운영기관은 일반 운영기관 2곳과 총괄 운영기관 1곳 등 총 3곳이다.

 

일반 운영기관은 전문강사의 모집 및 양성, 수요처 모집·관리, 수요처 대상의 디지털 전환 교육 제공 등 전반적인 디지털 전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총괄 운영기관은 일반 운영기관의 역할에 더하여 디지털 전환 교육 커리큘럼 구성과 콘텐츠 개발, 사업 홈페이지 개발 등 디지털 전환 교육의 구성 및 인프라 구축 등의 역할을 추가적으로 수행한다.

 

과기정통부 정책 담당자는 “코로나19로 인한 IT 교육 분야의 급격한 고용충격에 대응하여, 일자리 창출과 연계한 디지털 전환 지원을 통해 고용증대와 디지털 전환 가속화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필요가 있다. 앞으로도 과기정통부는 전 사회적인 디지털 전환 확산을 위한 전문인력 육성 및 저변 확대 등의 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더퍼블릭 / 김정수 kjs@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