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과학교육 더 높이 날다!

충북과학교육 더 높이 날다!

  • 기자명 조길현
  • 입력 2021.11.22 05: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9회 전국 과학동아리활동발표대회 초등부 최우수상 수상

▲ 과학동아리활동발표대회 온라인 컨설팅 장면

[더퍼블릭 = 조길현 기자] 충청북도자연과학교육원(원장 최명렬)은 지난 11월 6일 열린 제29회 한국학생과학탐구올림픽 과학 동아리 활동 발표대회에서 초등부 최고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제29회 한국학생과학탐구올림픽 과학동아리활동발표대회는 한국과학교육단체총연합회가 주관하고 교육부가 주최하는 대회로, 특히 창의적 사고를 바탕으로 과학동아리가 주체가 되어 탐구활동을 1년간 수행한 과정을 겨루는 대회이다.

올해 초등부 최우수상을 수상한 청주내곡초등학교 ‘백로날다 3기’ 도 3년간 운영 지원해 온 학생과학동아리이다.

이번 주제는 ‘천천히 자연속으로(공존은 관심으로부터)’로 백로서식지와 무심천 생태탐사, 생명탄생 프로젝트까지 다양한 주제로 탐구한 결과 좋은 성과를 얻었다.

자연과학교육원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대면-비대면교육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학생들이 과학동아리활동을 통해 호기심을 가지고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해가는 과학적 탐구력과 공동체성으로 함께 성장하는 모습을 보았다“ 며 “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과 공유를 통해 도내 학생들이 과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자연과학교육원은 도내 초·중·고 과학동아리 45팀(초9, 중14, 고22)을 운영 지원하고 있으며, 동아리 운영에 대한 지속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고, 충북과학동아리활동발표대회 개최를 통해 발표와 공유의 장을 마련해 지원하고 있다.

 

더퍼블릭 / 조길현 times1920@hanmail.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