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연세대, 연구협력 MOU 체결…“초임계 소재기술 발전 도모”

LIG넥스원-연세대, 연구협력 MOU 체결…“초임계 소재기술 발전 도모”

  • 기자명 홍찬영
  • 입력 2021.04.12 09: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홍찬영 기자]LIG넥스원과 연세대학교가 방위산업 소·부·장(소재·부품·장비) 분야의 발전을 견인할 ‘첨단소재’ R&D 역량 확보를 위해 뜻을 모았다.

LIG넥스원은 지난 8일 서울 연세대학교에서 ‘초임계 소재기술 발전을 위한 연구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권병현 C4ISTAR 부문장, 강동석 연구개발본부장, 이우영 연세대학교 초임계 소재 산업기술거점센터 총괄책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LIG넥스원과 연세대학교 초임계 소재 산업기술거점센터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로 높은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는 ‘초임계 소재’의 기반기술 확보를 위한 공동연구 프로그램 및 학술교류를 수행하게 된다.

또한 ▲정보 및 자료의 교환 ▲공동 학술대회 및 세미나 ▲인적 교류 등 긴밀한 협력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현재, 무기체계의 첨단화·고도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으며, 이를 뒷받침할 신소재의 개발 및 적용은 국방R&D 분야의 중요한 과제로 대두되고 있다.

‘초임계 소재기술’이 확보되면, 레이다, 인공위성 및 유도무기 레이돔을 비롯한 첨단 무기체계의 성능을 한 차원 높일 수 있게 되는 것은 물론, 소재·부품·장비 분야를 중심으로 국내 방위산업 전반의 기술경쟁력 강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LIG넥스원은 연세대학교 초임계 소재 산업기술거점센터의 R&D·학술 인프라를 최대한 접목해 대한민국의 차세대 국방역량 향상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LIG넥스원 김지찬 대표이사는 “연세대학교와의 긴밀한 협력이 첨단 신소재 개발을 위한 국방R&D 역량 확보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한편, 감시정찰, 우주항공 등의 분야를 중심으로 군 전력체계의 첨단화·효율화에 기여하는 결과로 이어지기 바란다”고 밝혔다.

더퍼블릭 / 홍찬영 기자 chanyeong8411@thepublic.kr 

더퍼블릭 / 홍찬영 chanyeong841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