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겨냥 무속인 공세 퍼붓는 유승민의 내로남불…정작 본인도 대구 유명 무속인과 10여년 친분

김영일 기자 / 기사승인 : 2021-10-14 10:16:11
보수 지지자들 유승민의 새로운 닉네임....'배신자에서 유작두로'
▲ 유승민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가 과거 이종일 무속인에게 임명장을 수여하는 사진이 올라왔다(왼쪽). 오른쪽 사진은 이종일 무속인의 부인이 <뉴데일리>에 제보한 사진으로, 유승민 후보는 한 승려와 가운데에 자리했다. 이종일 무속인은 뒷쪽 좌측에서 두번째. 붉은 계열의 넥타이를 메고 있다.(출처-뉴데일리)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유승민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가 경쟁자인 윤석열 예비후보를 겨냥해 연일 천공스승‧무속인‧역술인‧미신 등의 공세를 퍼붓고 있는 가운데, 정작 유승민 후보가 오랫동안 무속인과 친분을 유지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오랫동안 무속인과 친분을 유지했다는 주장에 유승민 후보 측은 “금시초문”이라는 입장이다.

지난 13일자 <뉴데일리> 단독 보도에 따르면,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유승민, 박수무당(이종일)에게 선거 임명장 수여?’라는 제목의 글과 사진이 게재됐다고 한다.

사진에는 빨간색의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당복을 입은 유승민 후보가 대구지역 유명 무속인인 이종일 전 팔공산대천제민속문화보존 회장에게 임명장을 주는 장면이 담겼다.

지난해 작고한 이종일 전 회장은 유 후보와 10년 이상 인연을 이어왔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이 전 회장의 부인은 <뉴데일리>와의 통화에서 “우리가 유승민 그분과 연결된 것은 1~2년이 아니라 국회의원 할 때부터 계속 10여 년을 알고 지낸 인연이고, 선거도 돕고 했다”고 밝혔다.

이 전 회장 부인은 “정확한 시기는 기억나지 않지만 약 10년 전으로 기억한다. (유 후보는)우리와 함께 아는 스님한테 와서 큰절까지 하고 간 사람”이라며 “옛날에 행사도 같이 많이 했고, 머릿수 채워주려 우리가 (유 후보를)많이 도왔다. 우리가 대천제 할 때는 유승민 그분이 축전도 보내줬었다”고 주장했다.

유 후보가 윤 후보를 겨냥해 무속인‧역술인 공세를 펴고 있는데 대해서는 “(유 후보가)필요로 할 때 우리 무속인들이 대동해서 물불 안 가리고 도와줬는데 이러면 안 된다”면서 “윤 후보와 싸워 이기든 말든 왜 우리 무속인들을 끼워 비방하나? 무속인 행사에 축전도 보내주고 같이 어울렸던 사람이 왜 무속인을 까느냐”며 불쾌감을 내비쳤다.

홍준표 후보를 겨냥해서도 “여야 정치권을 떠나 교회든 절이든 다 가지 않나. 왜 무속인들만 무시당해야 하느냐”며 “홍준표 후보 본인은 굿 안 하나? 여야 할 것 없이 각 후보 캠프에 항의전화를 돌렸지만 홍준표 후보 캠프 같은 경우 ‘유승민 더 했다’는 핑계만 댔다”고 말했다.

유 후보가 대구지역 유명 무속인이었던 이 전 회장 측과 오랫동안 친분을 유지했다는 주장에, 유승민 캠프 측은 <뉴데일리>에 “금시초문”이라고 전했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 더퍼블릭.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일 기자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다른기사보기
인생은 운칠기삼! 진인사 대천명!
성공이란 열정을 잃지 않고 실패를 거듭할 수 있는 능력!

[관련기사]

윤석열 국민캠프, 권성동 중심으로 확대 개편…송언석-김학용-함진규-권명호-박대동 등 호남 특보 추가 인선
[종합]윤석열, 화천대유와 엮으려는 시도에 강력대응…매매계약서 이어 부친 통장거래 내역까지 공개
윤석열 국민캠프, '해병대 출신' 뉴한국의힘 이영수회장을 조직지원본부장 임명…조직지원부본부장 이범래‧경제특보 박대동 전 의원
이재명 무죄판결 전후로 김만배 수시로 만난 권순일…윤석열 캠프 “이재명 구하기 재판거래”
윤석열 국민캠프, 비전전략실장 김근식·특보단장 석동현 임명
[특별 인터뷰]‘윤석열의 장자방’ 권성동 본부장, “전과 4범이자 대장동 몸통 이재명…文 정권 계승자 이낙연”
김의겸, 윤석열에 공개 사과.."연희동 집 관련 두 가지 오보 정정"
윤석열 전 검찰총장, 김종인‧김병준 전 비대위원장 ‘조력’‥구원투수 되나
‘후원금 사적 사용 의혹’ 윤미향에 윤석열 “즉각 의원직 사퇴하라”
檢 강하게 질타한 윤석열 “대장동 배임 범죄, 이따위로 수사하느냐”
스스로 함정에 빠진 유승민…‘항문침 전문가’, 과거 유승민과도 사진 찍었다
윤석열, 10월 10일 임산부의 날 맞아 ‘임신‧출산 지원 정책’ 공약 발표
與 대선후보 이재명, 경기지사 사퇴 고심…국정감사 회피? 윤석열 측 “‘내빼기’ 술수”
국민의힘 최종 대선후보 경선 윤석열 37.5 %vs 홍준표 36.7% ‘양강구도’ 형성
녹취파일에 담긴 김만배의 ‘그분’은 누구?…윤석열 “이재명”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 ‘축사’ 약속한 김종인, “윤석열 우세‥이변 없지 않겠나”
윤석열 겨냥 무속인 공세 퍼붓는 유승민의 내로남불…정작 본인도 대구 유명 무속인과 10여년 친분
윤석열 전 검찰총장, 야권 대선주자에 ‘일침’‥“이런 정신머리면 없어지는 것이 맞다”
[팩트체크]윤석열만 당 해체 주장 했나? 홍준표‧유승민‧원희룡도 과거 당 해체 주장...'전형적인 내로남불'
권성동, 홍준표‧유승민 향해 호소 “우리는 동지…이재명‧민주당 향한 싸움에 동참해 달라”
주호영, 윤석열 캠프 선대위원장으로 합류 “승부는 끝났다”
친정인 檢 향해 직격탄 날린 윤석열 “이재명 면죄부 수사, 명캠프 서초동 지부”
김종인 “이재명 상대는 윤석열…대선 승리 확률 60~70%”
윤석열 “이재명 청와대? 상상만으로도 끔찍”
[여론조사]윤석열‧홍준표 vs 이재명 ‘가상 양자대결’에서 앞선다
유승민, 과거 ‘안종범 문자’ 논란…윤석열 공세 때마다 불거지는 ‘내로남불’
‘킹메이커’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 사실상 윤석열 측면 지원
윤석열 “대통령되면 지역·출신 무관, 최고 인재로 국정 관리할 것”
  • 카카오톡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