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방- KT와 AI컨택센터 MOU협약… 디지털 전환 주도 시도 하고파

직방- KT와 AI컨택센터 MOU협약… 디지털 전환 주도 시도 하고파

  • 기자명 최얼
  • 입력 2021.06.17 10: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종합 프롭테크 기업 ㈜직방은 KT와 17일 오전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빌딩에서 부동산 분야 AI컨택센터 사업협력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 직방 전용 KT AICC 보이스봇 플랫폼 구축, 운영, ▲KT AI, BigData 기술과 직방의 도메인 지식을 결합한 공동·제휴 서비스 개발, ▲ 신규 서비스 사업화를 위한 상품기획 및 마케팅 협력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이를 통해 부동산 매물 정보 확인 등 단순 반복적인 발신 콜을 KT의 AI컨택센터 솔루션을 활용, 보이스봇이 담당하게 함으로써 업무를 자동화하고 효율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AI 보이스봇이 통화내용을 텍스트로 제공하여 매물정보의 데이터관리 편의성 증가도 예상된다.

직방 박영걸 CTO는 “직방이 추진하는 다양한 신규사업 분야에서도 KT의 음성인식기술 접목이 가능한 부분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AICC 선도회사인 KT와 협력을 통해 직방의 매물정보 경쟁력을 강화하고, 부정확한 정보에 따른 허위 매물을 근절하여 직방 이용 고객의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KT AI, BigData 최준기 본부장은 “프롭테크 선두주자인 직방과 협력해 부동산 분야에서 AI를 활용한 다양한 협력사례가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며, “KT는 향후 더욱 다양한 산업 영역으로 AICC를 확대해, 업무처리 자동화, 체계적 데이터 관리, 데이터 자산화 지원 등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제공-직방)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3@thepublic.kr

더퍼블릭 / 최얼 chldjf12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