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3 흥행 기대감에 ‘LG이노텍’ 수혜…영업이익 1조원 가능할까

최태우 기자 / 기사승인 : 2021-09-14 12:16:48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애플의 신형 아이폰 공개가 눈앞으로 다가오면서 주요 카메라모듈 공급사인 LG이노텍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해 아이폰12의 흥행으로 올해 상반기 호실적을 기록한 LG이노텍은 신형 아이폰 출시로 인해 연간 영업이익이 1조원을 넘어설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오는 15일 오전 2시 미국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애플파크에서 신제품 발표 이벤트를 열고 아이폰13을 공개한다.

특히 이번 아이폰 신제품은 전작보다 카메라 성능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전작인 아이폰12 시리즈에는 고사양 모델에만 적용됐던 센서 시프트(손떨림방지기능) 기능이 이번에는 시리즈 4종 모델에 모두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애플이 아이폰13의 초기 생산량을 9000만대로, 전작 대비 20% 상향 조정했다는 외신의 보도가 나오기도 했다.

아이폰13에는 LG이노텍의 카메라 모듈이 탑재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LG이노텍의 실적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앞서 LG이노텍은 아이폰12에도 카메라 모듈을 공급했는데, 지난해 아이폰12의 흥행에 힘입어 올해 상반기 호실적을 기록한 바 있다.

특히 애플은 올해 아이폰 모델에 하이엔드 카메라 비중을 확대할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 때문에 LG이노텍의 실적이 상반기보다 더욱 증가할 것이란 기대가 나온다.

실제로 애플은 전작인 아이폰12 프로맥스 모델에만 탑재됐던 센서 시프트(흔들림 보정)를 올해 4개 모델로 확대 적용할 것으로 알려졌다.

센서 시프트는 손떨림 방지(OIS)를 카메라 내부에 탑재해 촬영 시 흔들림을 보정하는 기술로 LG이노텍과 일본의 샤프가 애플에 공급하고 있다.

카메라 모듈 공급사 중 한 곳이었던 중국의 오필름은 신장 위구르족 인권 침해 혐의가 제기되면서 지난해부터 공급망에서 제외된 상태다.

일본의 샤프는 베트남 호치민 공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가동 중단되면서 생산에 차질을 빚자 일부 물량이 LG이노텍 발주로 전환된 것으로 전해졌다.

베트남 정부가 최근 일일 신규 확진자 수가 1만명을 넘어서자 호치민 등 일부 도시에 봉쇄 조치를 내린 데 따른 것이다.

반면 LG이노텍은 코로나19 영향이 상대적으로 적은 북부 하이퐁시에서 공장을 운영하고 있어 영향을 적게 받았다.

이 때문에 업계에서는 LG이노텍이 기존 아이폰 카메라 모듈의 50%를 담당해왔으나 샤프 공장 가동 중단으로 인해 이 물량이 70%까지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증권가에서는 기존 아이폰12에 신형 아이폰 수요까지 더해지면서 올해 LG이노텍의 영업이익이 처음으로 1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했다. LG이노텍은 상반기 4988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16.5%나 증가한 상태다.

금융정보제공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LG이노텍의 올해 실적 예상치 평균(컨센서스)은 매출 12조4900억원, 영업이익 1조1200억원으로 각각 전년대비 30%, 64% 증가한 규모다.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therapy4869@thepublic.kr 

[ⓒ 더퍼블릭.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태우 기자
최태우 기자
therapy4869@thepublic.kr
다른기사보기
최태우 기자입니다. 사실에 근거한 정보만을 전달하겠습니다.

[관련기사]

과기정통부, LG유플러스 2세대 이동통신 서비스 폐업 승인
사나몰, 아이폰XS 및 XS max 가격인하… “애플 재고 소진”
휴대폰성지 ‘좌표동맹’ 아이폰12·갤럭시S21 싸게사는법, 핸드폰 시세표 공개
갤럭시S20·아이폰12미니 싸게사는법 ‘좌표동맹’ 휴대폰성지 시세표 공개
핸드폰성지 ‘좌표동맹’ 아이폰12미니, 갤럭시S21 휴대폰 싸게사는법 공유
핸드폰 시세표 ‘성지똑똑’ 갤럭시노트20, 아이폰11 휴대폰 싸게사는법 공개
패널 가격 상승‧중국發 리스크에 삼성‧LG전자 원가압박↑
LG전자, 멕시코서 올레드 TV 전용 상영관 ‘살라올레드’ 오픈
LG전자, 혼자서도 분리하고 설치하는 LG 이동식 에어컨 선봬
삼성전자ㆍLG전자ㆍ현대차, 내년 대형 오프라인 전시회 CES 2022에서 뭉친다
핸드폰성지 ‘좌표동맹’ 갤럭시S21, 아이폰11 휴대폰 싸게사는법 공개
LG전자, 더블매직스페이스 갖춘 오브제컬렉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신제품 출시
'스마트콕콕', 갤럭시S21 울트라 및 아이폰12 등 휴대폰 싸게 사는 법 공개
휴대폰 특가 할인 ‘성지똑똑’ 아이폰11·갤럭시노트10 핸드폰 싸게사는법 공개
[추적]‘스펙’ 아닌 ‘인맥’으로 채용한 LG전자…'檢, 봐주기 들통' 힘 실리는 ‘검찰개혁’
LG전자X티몬, 가정용 빔프로젝터 LG시네빔 추천브랜드 기획전 할인
KT, ‘LG윙’ 공시지원금 최대 70만원…“이통사 LG폰 재고 처리 속도”
LG전자, 더 똑똑하고 편리해진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 출시
스마트폰 사업 발 뺀 LG전자, 베스트샵에서 아이폰 판매할 듯
이통3사·정부, 28㎓ 5G 서비스 도입 속도↑…활용 방안 검토
이동통신유통협회, LG베스트샵 아이폰 판매 반대…“골목상권 침해”
LG전자, 애플 제품 판매 의사결정 잠정 중단…삼성 “예의주시”
삼성전자·LG전자, 반도체 호황에 2분기 역대급 실적 기록…하반기도 기대
LG전자, 이달 철수하는 스마트폰사업 3300명 인력 재배치 완료...잡음없이 미래사업에 집중
LG전자, 2020-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ESG 경영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
LG전자-마그나 JV, ‘엘지마그나 이파워트레인’ 주식매매절차 완료
LG전자, 전국이동통신유통협회와 상생협약 체결…베스트샵서 아이폰 판매
아이폰13 흥행 기대감에 ‘LG이노텍’ 수혜…영업이익 1조원 가능할까
  • 카카오톡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