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카페 조경모, 2021년 조경기능사 필기&실기 무료인강 마련

네이버카페 조경모, 2021년 조경기능사 필기&실기 무료인강 마련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1.05.04 13: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미희 기자] 네이버카페 조경모(조경기능사(산업)기사를 준비하는 사람들의 모임)가 2021년 조경기능사 1차 필기 및 2차 실기 자격증 시험일정에 대비해 무료인강을 마련했다.


조경모 네이버카페에 회원가입을 하고 교재를 구매하면 국비지원카드나 내일배움카드 없이도 누구나 조경산업기사 교육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조경모는 조경관리사 시험과목 베테랑 강사로 잘 알려진 김규만 교수를 섭외해 수험생들의 독학을 돕고 있다. 김 교수는 조경기술사 필기시험문제 구성인 ▲조경일반 ▲조경재료 ▲조경시공 및 관리에 대해 출제 경향 및 난이도를 먼저 파악하고 수업을 진행해 중요한 포인트를 놓치지 않도록 하고 있다.

또한 객관식으로 이뤄진 사지선다형 문제 속에서 함정에 빠지지 않도록 노하우를 전수하고, 기출문제 풀이를 통해 틀리지 말아야 할 문제가 무엇인지 눈에 익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자주 출제되는 영역인 실물재료, 조경시공, 인공재료 등 순으로 시간을 투자해 효율적으로 시험공부를 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필기시험 합격 후 치뤄야 하는 실기시험에 대비해 ▲조경재도 ▲조경시공 강의도 진행하고 있다는 점 역시 눈여겨볼 만하다.

아울러 김 교수는 핵심만을 선별해 수험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수업을 진행하는 강의 스타일을 지녔으며, 다양한 조경사 문제 유형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 기존 강의와는 차별성을 띄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한편, 조경모는 조경학과 졸업생은 물론 전망 좋은 조경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일반 수험생들을 위해 유익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커뮤니티 게시판, Q&A 게시판 등을 운영하고 있다. 회원들은 이곳을 통해 문제집(책) 추천, 시험일정, 취업 등에 대해 알 수 있다.

더퍼블릭 / 김미희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