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카페 공단모, 공기업 NCS 시험 대비 무료인강 공개

네이버카페 공단모, 공기업 NCS 시험 대비 무료인강 공개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1.05.10 13: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미희 기자] 네이버카페 공단모(공기업NCS를 단기간에 준비하는 모임)이 공기업 NCS 시험 대비 무료인강을 공개했다.


공단모 네이버카페에 회원가입 후 교재를 구매하는 누구나 NCS무료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공단모는 체계적인 공기업채용준비를 돕기 위해 NCS 전문가인 박성현 교수를 섭외했다. NCS란 국가직무능력표준 시험으로,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기술·태도 등의 내용을 국가가 체계화한 직무능력검사이다. 이에 공단모에서는 NCS교재를 기반으로 한 이러닝수업을 제공해 기본적인 문제부터 고난이도 문제까지 풀어내는 문제해결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박 교수는 NCS직업기초능력평가 고득점을 위해 △응용수리 △자료해석 △명제추리 △문제해결 △자원관리 △의사소통까지 영역별 빨리 푸는 법을 다룬 수업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어 타 강의와는 차별성을 두었다는 평을 얻고 있다.

시간을 과하게 투자하게 되는 추리영역은 즉해법을 통해 최대 30초 내로 빠르게 푸는 것이 중요하다. 수험생들은 참과 거짓 진술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박 교수만의 노하우를 터득해 정답을 빠르게 캐치하여 다음 문제로 넘어갈 수 있다. 또한 공단모는 실수가 많은 응용수리 과목 꿀팁도 공개하고 있다. 같은 유형의 문제에 대입 가능한 공식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외에도 지문을 모두 읽지 않고 순서를 찾아내는 법, 어림계산으로 자료를 빠르게 해석하는 법, 근사치를 활용하여 필요 없는 정보는 빠르게 스킵하는 법, 특정 유형의 문제를 보다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정식 등 적은 시간을 투자해 빠르게 문제를 풀 수 있는 강의들이 마련되어 있어 수험생들은 보다 효율적으로 NCS필기시험 준비할 수 있다.

아울러 공단모는 수험생들끼리 소통 가능한 커뮤니티 게시판을 운영해 국민건강보험공단, 농협, 한국관광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수자원공사 등 여러 공기업종류 관련 취업정보는 물론 공기업연봉순위, 공기업사무직, 면접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더퍼블릭 / 김미희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