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자살예방 사회안전망 강화 정책회의’ 개최…박형준 “안전한 일상 만들 것”

부산시, ‘자살예방 사회안전망 강화 정책회의’ 개최…박형준 “안전한 일상 만들 것”

  • 기자명 배소현
  • 입력 2022.05.04 13: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부산시는 ‘자살예방 사회안전망 강화 정책회의’를 열고, 자살로부터 안전한 부산 실현을 위한 자살예방 사회안전망 강화 전략을 마련해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박형준 부산시장을 비롯해 시 간부, 산하기관장, 정신건강의학 및 사회복지 분야 민간전문가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는 자살이라는 문제가 하나의 시대적 현상과 개인의 문제로 더 이상 치부돼서는 안 된다는 데 민·관이 인식을 함께하고, 시정 전반의 사회안전망 강화 정책을 재정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그동안 시는 조례 제정, 자살예방위원회 구성, 유관기관 업무협약 체결, 전문인력 증원 등 자살예방과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왔다.

이날 시는 공공·민간 분야별 전문가들과의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범사회적 자살예방환경 조성 ▲맞춤형 자살예방 서비스 제공 ▲자살예방정책 추진기반 강화 등 자살예방 사회안전망 강화를 위한 3대 추진전략과 11가지 실행과제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2030년까지 자살사망자 수를 2020년 대비 50%로 줄일 계획이다.

주요 추진사업은 ▲동네의원-정신의료기관 치료연계 시범사업추진 ▲찾아가는 이동상담 마음안심버스 운영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양성 확대 등이다.

이외에도 구.군별 특화사업 등 생애주기별로 다양한 자살예방 사업을 온·오프라인 방식을 통해 추진할 계획이다.

박형준 시장은 “오늘 회의를 통해 전문가들과 정신건강 인프라 및 제도 개선점에 대해 논의하고, 자살로부터 안전한 부산 실현을 위한 자살예방 사회안전망 강화 전략을 마련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역사회 안전 네트워크를 강화해 자살을 예방하는 이번 전략을 내실 있게 추진해 가정과 학교, 일터에서 모두가 안심하고 생활하는 안전한 일상을 만들겠다”라고 전했다.

[사진제공=부산시]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ei.05219@thepublic.kr 

더퍼블릭 / 배소현 kei.0521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