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업계 최초 친환경 상품 전문 프로그램 ‘에코샵’ 론칭

현대홈쇼핑, 업계 최초 친환경 상품 전문 프로그램 ‘에코샵’ 론칭

  • 기자명 최태우
  • 입력 2021.04.26 14: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최태우 기자] 현대홈쇼핑은 TV홈쇼핑업계 최초로 친환경 상품만을 판매하는 전문 프로그램 ‘에코샵’을 론칭한다고 26일 밝혔다.

에코샵은 환경부로부터 친환경 인증을 받은 제품이나 농산물, 해외 친환경·비건 인증 기관을 통해 검증된 상품 등을 선보이는 프로그램이다.

에코샵 첫 상품은 친환경 고체 비누를 생산하는 사회적 기업 ‘동구밭’의 ‘올바른 샴푸바 세트’로, 26일 밤 10시 55분에 방송된다.

동구밭은 프랑스 비건 인증기관 이브를 통해 화장품 생산설비에 대한 비건 인증과 미국 농무부의 USDA 유기농 화장품 제조 인증을 받았다.

이날 선보이는 ‘동구밭 올바른 샴푸바 세트’는 샴푸바와 트리트먼트바, 그리고 트레이로 구성되며, 판매 가격은 7만 6000원이다.

샴푸바 하나당 성인 남성 기준 40회 가량 사용 가능하며, 별도의 플라스틱 용기를 사용하지 않고 옥수수전분으로 만든 생분해성 포장완충재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친환경 상품 생산으로 자원 절감과 환경 보호에 기여하는 기업들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특화 프로그램을 선보이게 됐다”며 “TV홈쇼핑을 비롯해 현대홈쇼핑플러스샵과 쇼핑라이브 등으로 에코샵 운영 채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홈쇼핑은 최근 투명 폐페트병을 수거해 재활용하는 친환경 캠페인 ‘북극곰은 페트병을 좋아해’를 진행하고 있다. 수도권 10여곳의 아파트 단지에서 투명 폐페트병을 직접 수거하고, 이를 업사이클링해 만든 가방을 현대홈쇼핑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서 판매하게 되는 캠페인이다.

[사진 제공=현대홈쇼핑]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therapy4869@daum.net 

더퍼블릭 / 최태우 therapy4869@daum.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