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무더위…유통업계, 초복 보양식 상품 출시 러시

다가오는 무더위…유통업계, 초복 보양식 상품 출시 러시

  • 기자명 최얼
  • 입력 2021.07.05 15: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초복을 6일가량 앞두고 유통업계들의 초복 보양식 상품 출시가 한창이다. 이는 코로나 19로 인해 집에서 간편식으로 초복음식을 즐기려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어서다.

5일 유통 업계에 따르면, GS25는 프리미엄 보양 도시락 '통민물 장어구이 덮밥'을 오는 6일 출시한다.

GS25가 선보일 ‘통민물 장어구이 덮밥’은 표고버섯 밥 위에 특제 간장 양념을 발라 구워낸 민물장어 한 마리를 통째로 올린 것이 특징이다.

또한 소비자들의 입맛을 돋우기 위해 깻잎·초생강·생고추냉이 등을 부메뉴로 구성했다.

아울러 출시를 기념해 1000개 물량을 더팝 앱을 통해 예약 구매하면 30% 할인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복날 대표 메뉴인 ‘유어스한마리삼계탕’, ‘유어스반마리삼계탕’을 50% 할인 판매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7일부터 13일까지 완도전복 1+1행사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1등급 토종닭' 등 대표적인 보양 식재료와 과일의 다이아몬드로 불리는 '워싱턴 체리', '수박' 등 여름 제철 과일을 이번 '보양식 대전'의 주력 상품으로 구성해 특가로 선보인다.

CU는 복날 선물세트 구매 채널을 모바일로 확대하면서 제품 구색도 다양화했다.,

이에 대표 보양식인 삼계탕을 비롯해 1등급 한우구이, 민물장어, 항공직송 활랍스터, 노화도 활전복 등 12종의 복날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또 이번 행사상품은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앱) 포켓CU로 주문하거나 전국 CU 점포에 비치된 주문서로 신청해 배송받을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보양 간편식 ‘통째로 닭다리국수’를 판매한다. 이는 롯데중앙연구소, 식품영양 전문가 한영실 교수 맞춤식품 연구소와 협업해 만든 상품이다.

또한 닭 관련 상품 14개의 상품들도 할인행사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달 삼계탕, 닭가슴살 등을 농협카드나 하나카드로 결제하면 30% 할인해주는 '계(鷄)이득 프로그램이 바로 그것이다.

데이터홈쇼핑 채널 '쇼핑엔티'는 11일 초복을 앞두고 보양의 대명사로 알려진 문어를 선보인다.

'손질문어'는 서해바다서 잡은 100% 국내산으로, 집에서 초복 보양식을 즐기려는 소비자들을 겨냥했다. 이날 오후 6시부터 쇼핑엔티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판매한다.

이마트24도 닭을 활용한 요리 제품에 대해 할인에 나섰다.

이마트24는 이달 말까지 ‘동원 양반 수라 통다리 삼계탕·통다리 닭곰탕’ 등 2종을 절반 가격에 판매하고 ‘동원 양반 영양닭죽·삼계전복죽·들깨닭죽’, ‘CJ 비비고 누룽지 닭백숙죽·새우계란죽’은 1+1으로 제공한다.

이마트24는 해당 이벤트에 대해 지난 해 7월 보양식으로 인식되는 닭, 전복 관련 상품 매출이 전월 대비 큰 폭의 증가율을 기록하는 등 홈보양족이 늘어남에 따라 올해는 닭관련 상품 할인 혜택을 강화했다

또한 초복을 정조준해 ‘CJ햇반 치킨커리 덮밥’과 ‘팔도 꼬꼬면 왕컵’, ‘꼬꼬면 봉지5입, ‘태경 마늘볶음탕컵’ 등은 오는 15일까지만 1+1으로 구매할 수 있다.

업계는 가정식 초복음식출시가 증가하는 이유에 대해 코로나 확진자 증가를 꼽는다.

코로나 환자의 증가는 자연스레 사람들에게 외부활동을 꺼리게 했고, 이에 집에서 초복을 준비하고자 하는 소비자가 많아진 것이다.

실제 지난 2020년 기준, 유통업계의 복날 보양식 상품의 전년대비 매출상승률을 보면, 초복이 493.3%, 중복 176.2%, 말복 210.7%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미지제공-연합뉴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3@thepublic.kr 

더퍼블릭 / 최얼 chldjf12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