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 사회교육원, 테솔(TESOL) & ITT 비즈니스 영어 통번역 2021학년도 수강생 모집

영남대 사회교육원, 테솔(TESOL) & ITT 비즈니스 영어 통번역 2021학년도 수강생 모집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0.12.16 16: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년 가까운 시간 동안 우리 삶의 많은 부분들이 큰 변화를 겪고 있다. 그 중에서도 심각하게 큰변화를 겪게 된 분야는 취업이라고 할 수 있다. 안 그래도 청년들이 취업난으로 힘들어하던 와중에 코로나 바이러스까지 겹쳐 취업을 준비하는 많은 청년들이 힘들어하고 있다.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기업들의 입은 피해가 커지면서 공개채용이 중단되고, 퇴사를 결심했던 사람들이 코로나19 사태를 겪으면서 자신의 현재 직장에 감사함을 느끼고 만족하면서 퇴직을 미루게 됨에 따라 더욱 신규 취업이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

이럴 때일수록 자격증 하나라도 더 취득해 놓겠다고 생각하는 취업준비생들이 많지만, 막상 자격증의 종류를 보면 무엇을 취득해야 자신에게 이득이 되는지 판단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에는 보통 전문적인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취업할 때나 취업을 한 후 모두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된다. 전문 과정을 거친 자격증은 아무나 다 가질 수 있는 자격증도 아니고, 그 분야의 커리큘럼 대로 정상적인 교육을 받기 때문에 전문성 또한 뛰어나다.

이와 관련하여 영남대학교 사회교육원은 테솔(TESOL) 자격증 취득 과정과 ITT 비즈니스 영어 통번역 자격증 취득 과정을 운영함으로써 취업난을 극복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고 있다. 두가지 과정 모두 커리큘럼에 따라 수업을 듣고 테스트를 통과하면 각각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단기로라도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서둘러 전문 과정을 수강하고 있다. 

대구 영남대 사회교육원에서 취업과 관련하여 어학원 원장님들과 상담할 때 입을 모아 말하는 것이 저렴한 온라인 테솔은 메리트가 없다고 하면서 특히 영남대 테솔로 미국 롱비치 대학교 테솔 과정을 수료한 선생님들은 역시 수업할 때 레슨 플랜도 잘 짜오시고, 타이밍 매니지먼트도 잘하시면서 티칭 기술도 비교가 안될 정도로 훌륭하다고 한다.

대구 지역 특성상 중소기업의 빠른 채용 부문에서는 ITT비즈니스 영어 통번역 자격증 과정과 같은 실무 위주의 자격증을 소지한 사람을 우선적으로 채용하는 것을 구인사이트를 통해서 알 수 있다. ITT비즈니스 영어 통번역자격증 과정은 기업 실무에서 필요한 비즈니스 영어를 능수능란하게 구사할 수 있도록 하는 커리큘럽으로 짜여 있어서 취업을 앞두고 있는 취준생이나 이미 기업에 취업을 했지만, 비즈니스 영어 구사력 문제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아주 유용한 비즈니스 영어를 완성할 수 있는 고급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다. 또한 많은 졸업생들이 말하기를 웬만한 자격증은 거의 다 가지고 있는데, 결국 실질적으로 사용하고 업무에 도움이 되는 것은 ITT 비즈니스 영어 통번역 자격증이라고 말한다. 

테솔 자격증과 ITT 비즈니스 영어 통번역 자격증은 대부분의 취업준비생들이 가지고 있는 토익 점수보다 눈에 띄는 차별성을 가지고 있어서 면접관의 눈에 확 뜨일 수 있는 자격증으로 취업에서 확실한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다. 또한 실무 위주의 영어 자격증이기 때문에 실제 비즈니스 상황이나 해외 기업과의 영어 스피킹과 번역능력을 통한 영어전화업무와 영문이메일 업무를 완벽하게 소화할 수 있는 준비를 마질 수 있기 때문에 가장 효과가 큰 영어자격증이라 할 수 있다.

더불어 영어 강사를 채용하는 학원에서도 테솔(TESOL) 자격증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을 우대하는 공고를 많이 볼 수 있다. 이는 많은 학원에서 테솔(TESOL)의 중요성과 전문성을 인정하는 것이며, 자격증을 소유하고 있는 것이 채용 측면에서 큰 신뢰를 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영남대학교 테솔(TESOL) 교육원은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 롱비치 대학교 테솔 프로그램의 한국교육기관으로 미국 롱비치 대학교 테솔(TESOL) 자격증을 한국에서 취득할 수 있도록 상호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또한 8주 테솔 과정을 수료하면 미국 롱비치 테솔 자격증과 방과후 영어지도사 1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어서 취업 측면에서 큰 도움이 된다. 현재 영남대학교 사회교육원에서는 테솔 주중반 대면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주말반은 12월 19일부터 zoom을 통해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ITT 통번역 과정도 운영되고 있는데, 현재 영남대학교에서는 매주 토요일에 ITT 비즈니스 영어 통번역 주말반이 진행되고 있으며, 20주 과정 이수 후에는 통번역 자격증까지 취득할 수 있다. 오는 19일 주말반 31기가 많은 사람들의 관심으로 모집 조기 마감되었고, 2021년 2월 6일 개강하는 ITT 비즈니스 영어 통번역 32기를 모집 중이다. 이 외에도 영남대학교 테솔 통번역 교육원에서는 ZOOM 설명회와 영남대학교 홈페이지 QnA 게시판, 입학테스트, 수업료 얼리버드 할인 등이 진행되고 있으며 신청과 자세한 상담 문의는 영남대학교 테솔/통번역 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 문의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더퍼블릭 / 김미희 free_003@nate.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