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롬프터 오작동, 윤석열에 공세 퍼붓는 與…野 “주최 측 안내 기다린 것”

프롬프터 오작동, 윤석열에 공세 퍼붓는 與…野 “주최 측 안내 기다린 것”

  • 기자명 최얼
  • 입력 2021.11.23 16:4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23일 오전 서울 영등포 국민의힘 서울시당에서 열린 서울시당 핵심당직자 화상 전체회의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이미지-연합뉴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한 행사에서 프롬프터 오작동으로 2분간 침묵하면서 논란이 인데 대해, 윤석열 후보 측은 “돌발상황에 대한 주최 측의 진행 안내를 기다리는 것이 상식적이고 당연한 것”라고 항변했다.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이양수 수석대변인은 지난 22일자 논평에서 “윤석열 후보의 국가미래비전 발표시 주최 측의 전적인 기술적 실수로 잠시 진행이 매끄럽게 이루어지지 않았다”며 이와 같이 밝혔다.

윤 후보는 전날(22일) 서울 광진구 한 호텔에서 열린 TV조선 ‘글로벌리더스포럼 2021’ 행사에서 참석해 기조연설에 나섰지만, 프롬프터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약 2분간 대기해 논란에 대상이 됐다.

윤 후보는 미래비전을 주제로 한 기조연설을 위해 연단에 올랐지만, 인사를 한 뒤 곧바로 연설을 시작하지 않은 채 고개를 두리번거리며 헛기침을 했다.

이에 사회자가 시작을 요청했지만, 윤 후보는 침묵했다. 윤 후보는 2분 가까이 지난 뒤 프롬프터에 연설문이 나오자 연설을 시작했다.

반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프롬프터 도움을 받지 않고 연설했다. 이를 두고 더불어민주당에서는 윤 후보에 대한 공세를 퍼부었다.

국회부의장인 김상희 민주당 의원은 “프롬프터 없이는 한 마디도 안 나오는 윤 후보. 딱하다”고 했고, 김남국 의원은 SNS를 통해 “이재명 후보는 프롬프터 없이 평소 생각과 비전을 밝혔다고 한다. 윤 후보와는 분명 차이가 난다”고 비교했다. 백혜련 최고위원도 “프롬프터 없이는 연설도 하지 못하는 이런 분이 대통령 후보라니”라고 했다.

이와 관련 이양수 대변인은 “윤석열 후보 연설 순서에 프롬프터가 작동되지 않았고 후보는 영문을 모른 채 정상화되기를 기다리고 있었다”면서 “생방송 중이었으므로 돌발 상황에 대한 주최 측의 진행 안내를 기다리는 것이 상식적이고 당연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생방송 진행 관련 기술적 실수로 진행이 안 된 것을 두고 행사에 초대받아 참석한 사람에게 책임지고 수습했어야 한다는 주장은 억지일 뿐”이라며 “이런 일까지 왜곡하고 선거운동에 이용하는 우리 정치 현실이 안타까울 따름”이라고 덧붙였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12@thepublic.kr 

더퍼블릭 / 최얼 chldjf12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