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ESG경영에 박차…‘ESG위원회’신설

LIG넥스원, ESG경영에 박차…‘ESG위원회’신설

  • 기자명 최얼
  • 입력 2021.07.23 16: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환경·사회·지배구조 전략과 방향성 정립, 방위산업에 특화된 ESG경영활동 전개


[더퍼블릭 = 최얼 기자] LIG넥스원은 22일 이사회를 열고 ESG위원회 설립을 결의했다고 다음날 23일 밝혔다.

LIG 넥스원은 ‘오늘을 지키는 기업, 내일을 책임지는 기업’이라는 이념을 바탕으로 방산업체에 특화된 ESG경영 구현을 위해 다양한 활동들을 펼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또 LIG넥스원은 이번 ESG위원회를 통해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와 관련된 전략 및 주요 사항을 검토·분석하여, 회사가 장기적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을 공표했다.

이에 위원회 결의로 사외이사 중 1인을 위원장으로 선임하고 정기위원회(반기)와 임시위원회(수시)를 통해 ESG전략 및 관련 정책수립 등 추진과제 이행 전반을 점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LIG넥스원은 지배구조의 선진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에 앞장서고 있으며, 이에 투명한 공시나 개선 등의 협소한 개념에서부터 거버넌스의 ▲투명성 ▲감사의 선진화 ▲위원회 구성·운영 등 명확한 체계정립을 위해 ‘LIG넥스원 기업 지배구조헌장’을 제정하여 조직 내 또는 대외 이해관계자들과의 상호 소통까지 포함하는 포괄적 개념의 프로세스 구축을 위해 노력한다고 밝혔다.

LIG넥스원 관계자는 “이번 ESG위원회 신설을 통해 과거의 단기적·정량적 지표에만 의존하지 않고 기업의 중장기 가치에 직·간접적으로 큰 영향을 미칠 비재무적 성과에도 집중하겠다”면서 “전략적인 ESG경영 활동을 통해 외부환경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기업가치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LIG넥스원은 2009년부터 CSR(사회공헌)전담조직을 구성, 매년 사업장이 아닌 현충원에서 애국 시무식으로 한 해를 시작하는 등 ‘호국보훈의 가치 실천’에 주안을 두고 방위산업에 특화된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국제 환경 경영규격에 맞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 14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 18001) 인증을 획득하는 등 사업장의 환경 및 안전 제고를 위한 활동에도 힘쓰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이미지제공-LIG넥스원)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3@thepublic.kr 

더퍼블릭 / 최얼 chldjf12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