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로컬 밴드 5개팀, '노머시 페스트 인 인천 (NO MERCY FEST Vol. 13)' 공연-5월 22일

국내 로컬 밴드 5개팀, '노머시 페스트 인 인천 (NO MERCY FEST Vol. 13)' 공연-5월 22일

  • 기자명 이정우
  • 입력 2021.04.20 17: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노머시 페스트 인 인천 (NO MERCY FEST Vol. 13) 공연 일부 수익금은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음악적으로 선한 영향력을 전달 밝혀

· THE THE-더더, Hammering–해머링, StillCrow-스틸크로우, Nuclear Idiots-뉴클리어 이디엇츠, 미드래그-Mi DRAG 5개팀 참가

▲  '노머시 페스트 인 인천 (NO MERCY FEST Vol. 13)' 공연 포스터

[더퍼블릭 = 이정우 기자] ‘노머시 페스트 인 인천 (NO MERCY FEST Vol. 13)’은 공연장들 국내 로컬 밴드간의 연합을 통해 ‘인천문화아트홀’에서 5월 22일 토요일 17:30부터 공연이 시작된다. 

‘노머시 페스트 인 인천’ (NO MERCY FEST Vol. 13) 작년 2020년 6월 ‘노머시 페스트 인 부산’을 시작으로 2021년 초반 계획된 ‘노머시 페스트 인 인천’ 공연은 방역 지침이 강화되는 시기 한 차례 연기가 되었다가 거리두기 방역 지침을 지키며 2021년 5월 재 공연을 하기로 했다.

금번 공연에 국내 로컬 밴드 5개팀 THE THE-더더, Hammering–해머링, StillCrow-스틸크로우, Nuclear Idiots-뉴클리어 이디엇츠, 미드래그-Mi DRAG 5개팀이 공연한다.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인해 2년 차 공연 계 전반이 위축을 넘어 고사가 되어가는 현실을 감안 한다면, 해외 아티스트들을 초청하고 이와 매칭 하는 국내 밴드 라인업을 구성하는 ‘노머시페스트’ 공연 기획의 특성상 해외 밴드들과의 교류가 어려워지면서 국내 로컬 밴드, 공연장들 간의 연합을 통해 공연하는 형태로 전환하고 있는 실정이다.

금번 공연은 ‘인천 음악 콘텐츠 협회’와 ‘노머시페스트’가 공동 주관을 맡고 ‘인천 음악 콘텐츠 협회’가 주최한 2020년 10월 인천의 5개 밴드들 간의 협업 컴필레이션 작품인 "Again 103" (시티 오브 락 : 인천)의 오프라인 공연이 취소된 부분을 리바이벌하여 당시 참여 예정 밴드들의 60%의 라인업 (더더. 해머링, 스틸 크로우)과 새로 추가된 2 밴드 "미드 래그"(인천 출신) "뉴클리어 이디엇츠"(서울 출신)가 합류하여, 최근 침체된 인천의 밴드 문화에 활력을 불어 넣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노머시페스트’는 “매번 공연의 수익금의 일부를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를 하여, 뮤지션들은 공연을 통한 기부의 명분을 만들고 관객분들은 티켓을 구매함으로써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 음악적으로 선한 영향력을 전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좌석제 공연, 병역지침에 따라, 60명 한정 예약제로 진행되며, 공연과 관련된 티켓 예매는 포스터를 참조하면 된다.

[노머시 페스트 인 인천 (NO MERCY FEST Vol. 13) 공연 참가팀] 

▲  THE THE- 더더 

 
■ THE THE- 더더

1997년 1집 앨범 ‘내게 다시’로 데뷔해 ‘내게 다시’ ‘잇츠 유(It`s You)’ ‘딜라이트(Delight)’ 등 연이어 수많은 히트곡을 내면서 가요계에 모던록을 대표하는 선두 주자가 됐다.

‘그대 날 잊어줘’로 제1회 대중음악 시상식에서 최고의 앨범상을 거머쥐는 영예를 안으며 국민밴드가 됐다. 2020년 가을 인천 출신 밴드들이 모여 만든 최초의 컴필레이션 앨범 “Again -103” 참여하여 발표한 곡을 공개 할 예정이다.  

▲  Hammering -해머링

 
■ Hammering -해머링

망치로 내려치는 듯한 강한 그루브함과 감성적인 멜로디를 동시에 표현하는 밴드 해머링!!

매년 메이저 페스티벌 출연과 더불어 자립적인 공연 브랜드 No Mercy Fest를 설립. 6년간 국내외로 20회 이상을 기획했다. 강력한 리프와 특유의 그루브로 가슴을 맹타하는 사운드를 기대해보자! 

▲  StillCrow-스틸크로우


■ StillCrow-스틸크로우

Metal project 1기 Unicorn 출신 기타리스트 강현구를 주축으로 이루어진 4인조 락밴드!

2016년 결성된 후에 2019년도 EP 앨범 데뷔, 현재 정규앨범 발매 준비 및 활발한 라이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인천 씬 특유의 포근함과 끈끈한 결속력을 과시하고, 관객들과 공감되는 음악으로 소통하려 준비 중이다.  

▲  Nuclear Idiots-뉴클리어 이디엇츠


■ Nuclear Idiots-뉴클리어 이디엇츠

2016년에 결성한 뉴클리어 이디엇츠는 Metal과 pop, hip-hop과 electronics의 융합을 추구하는 mixture rock 밴드이다.

2017년 Emergenza 한국 대회에서 Best vocalist상을 수상하였으며, 2019년 정규 1집 ‘ANTI:SOCIETY’를 발매하였다. 2021년 여름에 새로운 EP 발매를 앞두고 있다. 

▲  미드래그-Mi DRAG

■ 미드래그-Mi DRAG

대중성과 매니아성의 절묘한 경계! 메탈의 강렬함과 감성의 적절한 조화!

메탈은 극소수의 매니아들만 듣는 음악이라는 편견을 없애기 위해 감성적 멜로디 라인과 후크적인 요소를 결합하여 대중들에게도 어필이 될 수 있는 음악을 하고 있다.

미드래그의 출신지이자 K-메탈의 본고장인 인천에서 그 사운드를 유감없이 발휘하고자 한다.

더퍼블릭 / 이정우 foxljw@korea.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