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임직원 건강경영’...‘이상 소견자 관리 프로그램’ 모집인원 늘려

KB국민은행, ‘임직원 건강경영’...‘이상 소견자 관리 프로그램’ 모집인원 늘려

  • 기자명 신한나
  • 입력 2021.10.15 17:2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KB국민은행은 ‘임직원 건강경영’을 실천한다고 15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 국내기업 최초로 ‘기업건강경영문화진단’에 참여해 임직원의 건강 상태와 관리프로그램 등에 대한 전문기관의 객관적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이에 따라 이번 해부터 건강검진 필요 항목 추천과 상담을 강화하고 혈압·혈당·체중 관련 ‘이상 소견자 관리 프로그램’ 모집인원을 늘리는 등 신체건강 관리 지원을 확대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정신 건강의 체계적 관리를 위해 ‘상시관리, 진단, 상담, 치료’ 연계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지원을 강화해왔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의 건강관리 프로그램의 변화는 임직원의 만족도 제고로 이어졌다고 자평했다.

1만 명이 넘는 임직원이 참여 중인 질환 예방프로그램 ‘더 걷기 캠페인’의 경우 설문 참여자 중 93% 이상이 프로그램에 만족하고 있다고 평가했으며 87% 이상은 건강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답했다고 설명했다.

관계자는 “이제 직원들을 위한 건강 경영의 지출은 투자로 인식돼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임직원에게 과학적으로 검증된 다양한 예방 중심의 헬스케어 프로그램을 제공해 건강한 직장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KB국민은행]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hannaunce@thepublic.kr 

더퍼블릭 / 신한나 hannaunce@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