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웅래 민주연구원장, 19일 SK경영경제연구소 청책 (聽策)간담회 개최

노웅래 민주연구원장, 19일 SK경영경제연구소 청책 (聽策)간담회 개최

  • 기자명 이정우
  • 입력 2021.08.19 17: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오후 SK경영경제연구소 방문하여, 수소 산업과 배터리, ESG 등 미래 전략 산업에 대한 규제 완화와 지원책 논의

·노웅래 민주연구장 “수소와 배터리 등 新에너지 사업 지원하여 대한민국 차세대 성장동력 삼아야”, “반 기업 정서에 대한 오해 불식시키고, 실사구시 정책 만들어 대선 공약화 할 것”

▲  19일,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민주연구원장이 SK경영경제연구소 청책 (聽策)간담회를 가졌다. (사진=의원실 제공)

[더퍼블릭 = 이정우 기자] 더불어민주당의 차기 대선에 공약화를 위해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원장 노웅래)이 최근 4대 그룹 싱크탱크와의 간담회 일정을 잡는 등 기업 경제연구소를 찾아 산업계의 목소리를 듣는 청책(聽策) 간담회를 추진하고 있다.


19일 오후, 노웅래 민주연구원장은 서울 종로에 위치한 SK경영경제연구소를 방문하여 염용섭 소장을 비롯한 연구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수소 에너지 사업과 연료전지 배터리 사업, ESG 경영 등 미래 전략산업의 현황과 지원책 등을 논의하였다. 

1시간 가까이 진행된 이번 간담회에서는 SK가 주력하고 있는 수소 연료전지와 수소 충전소 구축 등 수소 에너지 사업과 문재인 정부의 수소경제 로드맵 간 접점을 확인하고, 차세대 배터리 산업과 같은 미래 전략산업에 대한 규제 완화 등 구체적인 지원책을 논의하였다. 또한, 전 세계적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ESG 경영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공감을 나눴다.

▲ 19일, 노웅래 민주연구원장이 SK경영경제연구소와 청책(聽策) 간담회를 진행 하고 있다. (사진=의원실 제공) 

더퍼블릭 / 이정우 foxljw@korea.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