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레이시온, 미국‘미사일 시장’ 개척 나서…‘2.75인치 유도로켓 비궁’ 공동 전시 및 프로모션

LIG넥스원-레이시온, 미국‘미사일 시장’ 개척 나서…‘2.75인치 유도로켓 비궁’ 공동 전시 및 프로모션

  • 기자명 최얼
  • 입력 2021.08.24 17: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美 해양항공우주전시회에서 레이시온社와 2.75인치 유도로켓 ‘비궁’ 공동 전시
‧ 국산 유도무기 최초로 美 국방부 주관 시험평가 프로그램에서 우수성 입증, 성과 기대


[더퍼블릭 = 최얼 기자] LIG넥스원이 미국의 대표적인 방위산업체와 함께 국산 유도무기의 美 방산시장 개척을 위한 공동 수주마케팅에 나섰다.

LIG넥스원은 레이시온社와 함께 8월 2일 美 메릴랜드에서 개최된 ‘해양항공우주 전시회’에서 수출 전략 제품군으로 글로벌 시장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2.75인치 유도로켓 ‘비궁’을 소개하고, 현지 해군 등을 대상으로 무인수상정 플랫폼에 적용 가능한 발사대 시스템을 제안했다고 24일밝혔다.

LIG넥스원은 2009년 미국사무소를 개설하는 등 북미 지역의 글로벌 방산업체들과의 교류를 통한 첨단 기술력 확보와 글로벌 마케팅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LIG넥스원은 레이시온社와의 지속적인 공동 프로모션 및 기술협력 등을 통해 북미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2.75인치 유도로켓 ‘비궁’은 국산 유도무기로는 최초로 美 국방부 주관 시험평가 프로그램에서 우수성을 입증한 만큼, 빠른 시일 내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방과학연구소가 주관하고 LIG넥스원이 참여해 개발한 2.75인치 지대함 유도로켓 ‘비궁’은 ‘발사 후 망각 방식’으로 다수 표적에 대한 동시대응이 가능한 것은 물론, 차량탑재 방식을 적용하여 기동성이 우수하고, 차량 자체에 표적탐지, 발사통제장치를 모두 갖추고 있어 단독작전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19년 10월 미국 FCT프로그램에서 美 국방부 평가단의 참관 아래 진행된 비행·사격 시험을 비롯해 현장실사 등 다수 검증 과정의 요구조건을 모두 우수한 성적으로 충족하며 성능을 입증한 바 있다.

FCT는 미국에서 생산되지 않는 동맹국의 우수 장비 및 기술을 시험·평가하는 美 국방부 프로그램이다.

유럽 등 방산 선진국들도 FCT에 다수 참여한 바 있으며, 국산 유도무기가 대상이 된 것은 2.75인치 유도로켓 ‘비궁’이 최초이다.

LIG넥스원은 FCT 시험평가 성공 이후, 유관 기관의 지원 아래 美 해군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추가 성능개량도 추진 중이다.

이와 관련해 LIG넥스원은 지난해부터 방위사업청에서 주관하고 국방기술진흥연구소에서 운영하는 ‘무기체계 개조개발 지원사업’을 통해 무인수상정에 2.75인치 유도로켓이 탑재 가능하도록 개량하는 ‘소형 함정용 발사체계’ 개발을 진행해 오고 있다.

LIG넥스원 김지찬 대표이사는 “미국산 미사일 정비로 첫 사업을 시작한 LIG넥스원은 방위사업청, 국방과학연구소 및 국방기술진흥연구소를 비롯한 산.학.연.군 관계자들의 전폭적인 지원과 R&D 종사자들의 헌신이 있었기에, 오늘날 미국에 첨단 국산 유도무기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게 되었다”고 했다.

이어 “레이시온社와의 긴밀한 협력이 대한민국 방위산업의 위상을 더욱 높이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미지제공-LIG넥스원)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3@thepublic.kr 

더퍼블릭 / 최얼 chldjf12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