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 '세종시 특공' 논란 수면 위…혜택 직원 퇴직까지

한국전력 '세종시 특공' 논란 수면 위…혜택 직원 퇴직까지

  • 기자명 홍찬영
  • 입력 2021.05.21 18: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홍찬영 기자]한국전력공사가 특별공급 혜택 논란 시비에 휘말렸다. 세종지사 직원들이 세종시로 이전하는 기관에 주는 특별공급 혜택을 받은 것으로 드러나, 공기업만이 누릴 수 있는 특권이 아니냐는 비판이 제기됐다.  

21일 관계부처에 따르면 한전은 세종지사와 세종전력지사, 대전 중부건설본부 등 3곳을 통합하는 사옥을 세종시에 건립하면서 192명이 특공으로 세종 아파트 분양을 받았다.

한전은 세종통합사옥 건설을 위해 2017년 세종시 소담동에 부지를 매입했다. 그러나 공사가 차질로 지난해 11월에야 착공해 완공은 2022년 12월로 예정돼 있다.

공사는 지연됐지만, 외 과정에서 통합사옥에 들어올 3개 기관 직원은 특공 대상이 된 것이다.  세부적으로 중부건설본부 151명, 세종지사 21명, 세종전력지사 20명이 특공을 받았다.

문제는 통합사옥 예정지가 세종시 조치원읍에 있는 한전 세종지사와 직선거리로 불과 13㎞에 불과하다는 점이다.

또한 해당 사옥은 내년 말이나 완공될 예정이라 특공을 받은 직원들이 이곳에 근무한다는 보장도 없다는 점도 논란이 되고 있다. 여기에 특공을 받은 직원 2명은 이미 퇴직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관련 한전은 논란이 될 소지는 없다는 입장이다. 통합사옥 이전 사업소 직원들의 세종시 주택특별공급은 세종시가 수립한 운영기준의 조건을 충족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다만 특공 직원 중 2명이 아파트만 분양받고 퇴직한 것과 관련해선 ‘유감’이라는 뜻을 내비쳤다.

더퍼블릭 / 홍찬영 기자 chanyeong8411@thepublic.kr 

더퍼블릭 / 홍찬영 chanyeong841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