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불’ 이준석·‘노욕’ 김종인·‘분탕’ 홍준표…국힘 게시판 성토글 도배

‘나불’ 이준석·‘노욕’ 김종인·‘분탕’ 홍준표…국힘 게시판 성토글 도배

  • 기자명 최얼
  • 입력 2021.11.18 18: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와 권성동 신임 사무총장이 18일 서울 여의도의 한 음식점에서 중진의원들과의 비공개 오찬 회동에 참석하고 있다.(이미지-연합뉴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인선작업이 막바지로 향해가고 있는 가운데, 국민의힘 당원게시판에는 이준석 대표와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 홍준표 의원을 싸잡아 비난하는 글들이 올라오고 있다.

선대위를 구성하는 과정에서 이준석 대표와 김종인 전 위원장이 노골적으로 참견하거나 상왕을 노릇을 하고 있는 게 아니냐는 지적과 함께 홍준표 의원이 ‘윤 후보가 대통령이 되면 국민이 불행해진다’는 글을 게재한데 대한 비난이 뒤따르고 있는 것.

18일 정치권에 따르면, 윤 후보는 전날(17일) 후보 직속 기구인 '국민통합위원회'의 위원장에 김한길 전 새정치민주연합 대표를 영입하기로 했고, 이러한 내용이 담긴 선대위 조직안을 들고 김 전 위원장을 만난 것으로 전해졌다.

그런데 김 전 위원장은 김한길 전 대표가 국민통합위원장을 맡는데 대해 부정적인 시각을 내비쳤다.

김 전 위원장은 기자들과 만나 “인물 몇 명 갖다가 통합위원장 앉혀 놓고 본질적인 것은 제대로 해결하지 못하면 국민통합이 이뤄지지 않는다”고 한 것.

김종인, ‘尹’ 선대위 구성에 ‘과잉간섭’ 논란…국힘당원"김종인 out"

 

▲홍페이지에 게시된 김종인 전 위원장의 비난의 글(홈페이지 캡쳐)

이를 두고 당 일각에서는 김 전 위원장이 선대위 구성에 훼방을 놓고 있다는 비판이 제기된다.

국민의힘 ‘할 말 있어요’ 게시판에는 김 전 위원장을 성토하는 게시글이 넘쳐나는 실정이다.

한 당원은 “윤 후보가 캠프 인사안을 김 전 위원장에게 보여 준 모양인데 거부했다구요? 그러면서 내용이 없다고 했다? 그러니까 김 전 위원장은 자신의 사람들을 캠프의 전위에 앉혀 놓고 대선을 치러, 정권교체의 일등공신으로 자리 매김 한 다음 다시 국민의힘 당권을 잡겠다는 것으로 보인다”고 비판했다.

이어 “김 전 위원장이 사심을 부린다면 과감히 자르시라. 뒤에 몽니스런 네거티브가 예상되더라도 행동은 과감히, 의사는 정중하게 거절하라”며 “김 전 위원장과 결별하면 이준석 대표는 강물에 쓸려 가는 조약돌 신세가 될 것이다. 신경 쓸 것 없다는 것”이라며, 김 전 위원장과 이준석 대표를 싸잡아 비판했다.

▲ 15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니어재단이 새로 그리는 다음 10년, 한국의 외교ㆍ안보 전략 지도를 주제로 연 '외교의 부활 정책 세미나'에서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이미지-연합뉴스)


이준석,“반문(反문재인) 집합소” 발언에…野 지지층“나불대지 마라“

 

▲쇄도하는 비난에 직면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홈페이지 캡쳐) 

 

이준석 대표의 경우 선대위 구성과 관련 각종 라디오 방송 등에 출연해 여러 의견을 내놓고 있는데, 당 일각에서는 대선후보에게 최우선 권한이 있는 선대위 구성이 이 대표가 너무 참견을 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이 대표는 지난 17일 CBS라디오 ‘한판승부’에 출연해 윤 후보가 김한길 전 대표의 영입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데 대해 “반문(反문재인) 집합소같이 돼버리면 또 다른 2020년 총선의 재판이 될 수도 있다”며 경계심을 내비쳤다.

실제로 국민의힘 ‘할 말 있어요’ 게시판에는 이 대표를 성토하는 게시글이 넘쳐나고 있다.

한 게시글에는 “이 대표는 해당행위 그만하기 바란다. 선대위 인선과 조직은 대선후보 중심으로 보안을 유지하며 진행해야 하는데, 자기(이 대표)가 나서서 실황 중계하듯이 언론에 나불대고 있다”며 “김한길 전 대표를 두고도 왜 반문연대 만들어서 뭐하냐는 식으로 반대하듯 하는가”라고 따져 물었다.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18일 서울시 관악구 서울대학교 문화관에서 서울대 통일평화연구원 주최로 열린 'MZ세대, 한반도의 미래를 묻다' 토론회에 참석하고 있다.(이미지-연합뉴스)

洪 “尹대통령되면 나라 불행해져”…국힘 게시판“분탕칠 하지마라”

 

▲홍준표 의원에 대한 당원들의 비판(이미지-홍페이지 캡쳐)

 

홍준표 의원 또한 김 전 위원장과 이 대표와 함께 성토의 대상으로 지목됐다.

홍 의원의 경우 경선이 끝나고 최종후보가 선출된 상황에서 윤 후보의 선대위 참여부탁을 거절함과 동시에 ‘윤 후보가 대통령이 대한민국이 불행진다’는 취지의 글을 올려, 이를 두고 ‘내부총질’ 이라는 비판이 제기된다.

홍 의원의 지지자 A 씨는 홍 의원이 최근 개설한 온라인 플랫폼 '청년의 꿈'에 ‘윤석열 후보가 대통령이 될 경우를 어떻게 생각하냐’는 질문이 올라오자 “대한민국만 불행해진다”고 답했다.

국민의힘 게시판에는 “홍준표 미꾸라지처럼 분탕질 치려면 당을 떠나십시오 정권교체가 목표 맞냐”, “이 인간은 지 욕심 못 채우니까 아주 괴변을 늘어놓고 당을 망가뜨리는 프락치”라는 비난이 줄을 잇고 있다.
 

▲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이 8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BNB타워에서 열린 JP희망캠프 해단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이미지-연합뉴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12@thepublic.kr 

더퍼블릭 / 최얼 chldjf12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