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공개비판 한 김용판 역풍…‘김용판은 탈당하라’ 현수막

윤석열 공개비판 한 김용판 역풍…‘김용판은 탈당하라’ 현수막

  • 기자명 김영일
  • 입력 2021.04.30 18:2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국민의힘 김용판 의원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향해 ‘사과할 일에 대해서는 진정성 있게 사과하는 과물탄개(過勿憚改-과실을 범했으면 즉시 고쳐야 함) 과정을 거쳐야 한다’며 공개적으로 비판한데 대한 역풍이 부는 모양새다.

김용판 의원의 지역구 사무실 앞에 김 의원을 비판하는 내용의 현수막이 게재된 것이다.

김용판 의원은 앞서 지난 28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2013년 ‘국가정보원 댓글 사건’ 당시 자신을 수사했던 윤석열 전 총장을 향해 “한때 저에게 국기문란범이라는 누명을 씌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줬다”며 “윤 전 총장이 정치 지도자가 되겠다고 결심했다면 사과할 일에 대해 진정성 있게 사과하는 ‘과물탄개’를 거쳐야 한다”며 사과를 촉구했다.

김 의원은 “윤 전 총장이 정권교체의 기대를 높여주는 소중한 우파의 자산이라는 관점에 전적으로 공감한다”면서도 “진정성 있는 고해성사가 있어야 윤 전 총장도 새로운 힘을 얻고 수많은 우국 인사도 고개를 끄덕일 것”이라 주장했다.

김 의원은 서울지방경찰청장으로 재직하던 2012년 국정원 댓글 사건 수사를 축소해 대선에 영향을 끼친 혐의로 기소됐다가 2015년 1월 대법원에서 무죄를 선고받았다.

당시 윤 전 총장은 2013년 해당 사건을 수사하는 서울중앙지검 특별수사팀 팀장이었다.

김 의원은 “국기문란적 범죄행위를 했다는 혐의로 억울하게 기소돼 2년간에 걸쳐 재판을 받았는데, 특정인의 진술에만 의존한 검찰이 무죄증거를 무시하고서 무리하게 기소했다”고 말했다.

이어 “2017년 박근혜 대통령 탄핵을 통해 현 정권에 등장하면서 서울중앙지검장이 된 윤 전 총장은 적폐청산 관련 수사를 총지휘한 것 또한 주지의 사실”이라며 “대법원 무죄판결까지 받은 저를 일사부재리가 적용되지 않는 공무상비밀누설죄 혐의로 처벌하기 위해 재수사에 나섰다”고 부연했다.

김 의원은 “무죄를 받았지만 저와 경찰 조직에 대해 유감을 표명한 자는 아무도 없었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현 정부가 내로남불과 ‘친문무죄, 반문유죄’라는 말을 낳았는데, 적폐수사를 지휘했던 윤 전 총장은 ‘친검무죄, 반검유죄’인 측면은 없었는지 자신할 수 있는가”라고 따져 물었다.

윤 전 총장을 겨냥한 김 의원의 공개적 비판에 역풍이 부는 정황이 포착됐다.

대구 달서구병을 지역구로 두고 있는 김 의원의 지역사무소 앞에 김 의원을 비판하는 현수막이 게재된 것이다.

현수막에는 ‘더불당(더불어민주당) 엑스맨 김용판은 탈당하라’, ‘김용판은 정권교체 방해꾼이 되려하나? 정신차려라’는 글이 적혀있었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영일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