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에이르랩, 서울산업진흥원(SBA)과 브랜드 ‘서울메이드’ 패키지 개발 협약

김미희 기자 / 기사승인 : 2021-04-17 09:00:44

 

에이르랩이 서울산업진흥원(SBA)과 서울메이드 브랜드 상품 패키지 개발건으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메이드(SEOULMADE)'는 2019년 12월 서울산업진흥원(SBA)이 런칭한 신규 브랜드로 서울의 감성이 담긴 콘텐츠와 상품을 널리 알리기 위해 탄생하였다. ‘서울메이드'는 브랜드 인지도를 갖춘 다양한 기업과의 콜라보, 브랜드 체험공간 운영, 매거진 발행 등 고유 브랜드 이미지와 가치를 만들어가고 있다. 코로나19로 여행이 어려운 시기에 시간, 장소 제약없이 편리하게 스케치와 컬러링을 즐길 수 있는 키트로, 서울의 랜드마크인 남산서울타워, 63빌딩 등이 그려진 엽서가 동봉되어 서울의 감성을 가득 담았다.

 

2020년 서울산업진흥원(SBA)은 서울메이드 브랜드 상품개발에 참여할 서울소재 중소기업을 선정하여 협약을 맺었다. 에이르랩은 기술경쟁력을 갖춘 중소기업으로 인정받아 서울산업진흥원(SBA)과 함께 서울메이드 브랜드를 적용한 패키지 및 상품 개발을 진행하였다. 서울산업진흥원(SBA)은 에이르랩이 기업의 제품과 브랜드 가치를 고려한 패키지 전략을 도출할 수 있도록 컨설팅을 제공하고, 신제품 패키지 디자인 기획 및 제작에 힘썼다고 전했다.

 

에이르랩은 순천향 대학교에서 20% 출자를 받고 전문가용 기능성 화장품 연구개발을 하고 있는 탄탄한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에이르랩은 20여년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프리미엄 에스테틱&스파 브랜드 분야의 선두적 위치를 차지한 고급 스파 브랜드 ‘스파 에이르(SPA EIR)’를 운영하고 있다. 에이르랩은 고급 스파를 운영하며 가정에서도 수준 높은 관리를 원하는 대중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자체 화장품을 제작하고 있다. 제품의 기술성과 시장 경쟁성을 인정받아 2019년에는 ‘중소 벤처 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하였으며, 2020년에는 ‘2020 서울 어워드 우수상품’에 선정된 바 있다. 

 

서울메이드 브랜드를 적용한 에이르랩의 신제품 ‘에이르 레드 솔루션 세럼’은 2021년 3월에 출시되었다. 에이르랩은 자사가 운영중인 스파에이르 및 종합쇼핑몰과 오픈마켓 등에서 판매를 준비하고 있다. 서울산업진흥원(SBA)의 서울메이드 브랜드와 함께 한층 더 경쟁력을 강화할 에이르랩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 더퍼블릭.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미희 기자
thepublic3151@thepublic.kr
다른기사보기
  • 카카오톡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