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현대자동차는 지난 4월 국내 7만 219대, 해외 27만 5558대 등 전 세계 시장에서 총 34만 5777대를 판매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1.2% 감소하고 해외 판매는 185.1% 증가한 수치다.
판매량이 증가한 주요 원인은 지난해 코로나 19로 인해 발생한 공장 생산 차질 및 판매실적 부진에 따른 기저효과 영향 때문이다.
국내 시장에서 세단은 그랜저가 9684대 팔리며 판매를 이끌었으며 이어 아반떼 7422대, 쏘나타 7068대 등 총 2만 4216대가 팔렸다.
RV는 팰리세이드 5777대, 투싼 4478대, 싼타페 4096대 등 총 1만 8448대가 팔렸다.
특히 글로벌 수소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넥쏘는 1265대 판매되며 처음으로 월 1천대 판매를 넘어섰다.
포터는 9182대 판매를 기록했으며 중대형 버스와 트럭은 3125대가 판매됐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 6009대, GV70 4161대, GV80 2321대 등 총 1만 3890대가 팔렸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각 권역별로 대응책을 마련하는 등 적극적인 리스크 관리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이어 “주요 신차들의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thflwlffjahdrmf@thepubli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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