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나의 꽃, 무궁화를 담다“ 무궁화 문화작품 공모

산림청 “나의 꽃, 무궁화를 담다“ 무궁화 문화작품 공모

  • 기자명 박찬미
  • 입력 2021.04.27 21: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7월 23일까지 접수, 그림‧사진‧영상 부문 19점 선정

[더퍼블릭 = 박찬미 기자] 산림청은 무궁화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일상 속 무궁화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새롭게 피어난 나의 꽃 무궁화를 담다”라는 주제로 2021년 무궁화 문화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부문은 손그림과 디지털그림, 사진, 영상부문이며, 새롭게 피어난 나의 꽃 무궁화의 아름다움을 친숙하게 표현한 작품이면 접수 가능하다. 공모 기간은 4월 26일부터 7월 23일까지다.

손그림 일반부 대상에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상금 100만원, 손그림 학생부 대상에는 교육부장관상과 상금 100만원, 사진 부문 대상에는 산림청장상과 상금 100만원, 영상 부문 대상에는 산림청장상과 상금 200만원 등 모두 19점 상금 1,160만원이 주어진다.

특히 올해 영상 부분을 처음 신설하여 다양한 형태의 무궁화주제 영상작품을 접수받고 작품상을 별도로 시상한다.

최종 수상작은 8월에 열리는 “제31회 나라꽃 무궁화 전국축제 중앙행사”에서 전시되며, 시상식은 이날 축제 개막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무궁화 문화작품 공모전 운영사무국dm로 하면 된다.

 산림청 김주열 도시숲경관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매일아침 새로운 꽃을 피어내는 희망의 에너지를 지닌 무궁화를 나의 꽃으로 친숙하고 사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고,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더퍼블릭 / 박찬미 cm7173@hanmail.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